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육장갈비’ 가맹계약 전부터 철저한 분석 시스템으로 성공 창업 지원!


체계적인 계획을 기반으로 안정적인 매출을 추구하는 ‘육장갈비’ 최근 고깃집 창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고깃집은 대중적인 수요와 선호도가 높은 대표적인 업종 중 하나다.


이런 가운데 엔데믹을 맞아 홀 운영의 비중까지 더해지면서 고깃집 창업에 대한 관심도 함께 높아지고 있는 것이다.


‘육장갈비’도 지속적인 신규 가맹점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다. ‘육장갈비’는 신개념 서서 갈비 전문점 이라는 독특한 타이틀을 바탕으로 일반적인 고깃집 창업과 다른 양념 갈비(고기) 위주의 다양한 메뉴 구성으로 주목 받는다.


특히 ‘육장갈비’ 만의 체계적인 창업 시스템은 창업자들의 관심을 사로 잡는 중요 포인트다. ‘육장갈비’는 창업 상담부터 매장 개설, 이후의 운영까지 총 12단계의 창업 과정을 거친다.


점포를 확정 짓고 점포 계약이 이뤄지는 단계 전부터 철저한 분석 시스템을 진행한다. 가맹상담 문의가 시작되는 직후 곧바로 본사 차원의 매장 선정 등 사전기초조사가 이뤄진다.


아이템 선정경로를 확인하고 점포유무 확인 및 점검, 희망지역과 투자금액 외 제반사항 상담과 검토가 진행된다. 이를 바탕으로 상권분석 신청에 들어간다. 상권분석의뢰서 작성과 점포입지 선정, 점포 개발착수 등 차후 일정 및 세부사항까지 파악된다.


이 과정을 마치면 상권분석과 시장조사에 들어간다. 상권 특성 및 주변 사항을 고려한 입지 분석을 통한 시장조사가 진행된다. 매장 오픈 전, 정확하게 말하면 계약을 맺기 전부터 ‘육장갈비’는 철저한 사전 기초 조사 및 분석 등의 과정을 통해서 보다 안정적인 운영을 지원한다.


단순하게 고기집은 소위 ‘목’(자리)만 좋으면 된다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가장 체계적이며 전문적인 분석 과정을 통해 장기간 안정적인 고객 확보와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돕는 과정이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아무리 맛과 서비스가 좋아도 분석과 전략을 수립하지 않으면 성공을 장담하기 어려운 시대”라며, “저희 ‘육장갈비’는 본격적인 가맹 계약 이전부터 철저한 조사와 분석을 기반으로 장기적인 운영 안정성을 지원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장사를 하루 이틀 하다가 그만둘 것이 아니기에 오랜 생존과 수익 달성을 위한 비전을 제시하는 과정”이라며, “이런 ‘기초공사’가 탄탄히 이뤄진 이후에 브랜드가 가진 특유의 맛과 구성, 분위기 등을 통한 안정적인 수익을 얻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