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육장갈비’가 성공할 수밖에 없는 이유? 전략적인 메뉴 구성을 통한 수익 창출!


상권과 평수에 맞는 ‘맞춤 메뉴 구성’! 어떤 입지조건에서 성공이 가능한 고깃집 최근 고깃집 창업이 우후죽순처럼 늘어나고 있다. 프랜차이즈는 물론 개인 매장까지 앞다퉈 신규 오픈을 발표한다.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아이템이기도 하며 외식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보편성’이 크게 작용하는 것으로 분석된다. 이에 최소 고기집을 창업하게 되면 손해는 보지 않을 것이라는 일반적인 시각이 크다.


하지만 고깃집 창업과 운영도 전략적인 방식이 필요하다. ‘육장갈비’는 상권과 평수에 맞는 맞춤 메뉴 구성으로 전략적인 고기집 운영의 ‘올바른 예’로 통한다.


무턱대고 많은 메뉴를 판매한다고 해서 성공을 보장하지 않는다. 주변 경쟁업체 분포나 상권, 평수에 따른 메뉴 구성이 매우 중요하다. 전략적인 메뉴 구성이 높은 매출로 연결될 가능성이 크다.


‘육장갈비’의 맞춤 메뉴 구성의 예를 살펴보면 수제갈비가 필요한 매장에는 수제갈비를, 소고기가 필요한 매장엔 소고기를 ‘메인’으로 내놓는 방식이다. 각 상권과 입지조건에 따라 소비자들의 수요가 제각각 이기에 여기에 맞는 메인 메뉴를 부각시켜서 판매 활성화 및 수익 창출을 실현하는 것이다.


이런 전략이 가능한 이유는 ‘육장갈비’의 메뉴 다양성도 한 몫 한다. 소갈비에 특수 부위를 결합한 양념소갈비인 메인 메뉴 ‘육장갈비’를 포함해 다양한 카테고리의 메뉴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각 매장이나 상권, 운영 규모에 맞는 ‘주력 메뉴’를 선보일 수 있는 이유다. 특히 ‘육장갈비’가 자체 개발한 소스 등을 통해 양념하면서 특색 있는 맛과 높은 퀄리티를 유지한다. 입지조건과 상권에 맞는 메뉴를 선보이면서도, 메뉴 경쟁력이 높아 충성 고객 유입과 매출 상승이 동반된다.


‘육장갈비’의 관계자는 “고깃집 창업 비율이 늘어날수록 차별화된 경쟁력이 필요하다. 양념갈비의 색다른 맛과 퀄리티, 매장에 맞춘 전략적인 메뉴 구성 등 ‘육장갈비’는 가장 돋보이는 고깃집 창업의 방향을 제안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육장갈비’는 매달 신규 가맹점 오픈 소식을 전하고 있다. 8월 인천 경서점이 오픈한데 이어 오는 9월에도 자양점이 새롭게 문을 열 예정이다.

홈페이지: www.610galbi.com

창업문의: 1588-928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