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심에도 줄을 서서 먹을 만큼 독보적인 맛과 화제성 최근 모든 업종을 막론하고 불황에 허덕이고 있다. 공공 요금 인상을 비롯한 금리 불안정성 등 경제적인 요인이 가장 크다.
서민 경제도 어려워지다 보니 지갑을 닫고 소비를 줄이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불황과 소비 위축의 악순환은 신규 창업에 대한 결정을 망설이게 만든다.
하지만 유독 독보적인 안정성으로 주목 받는 고깃집 브랜드가 존재한다. 솥뚜껑 김치삼겹살 전문점 ‘솥고집’은 불황도 끄떡없다. 연일 창업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높은 수익 안정성을 기록 중이다.
‘솥고집’은 점심에도 줄을 서서 먹는 고깃집으로 통한다. 보통 고기집은 오후 시간대 오픈해서 초저녁 식사 및 주류 판매의 패턴을 가진 업종을 인식된다. 간혹 점심메뉴만 따로 판매하는 브랜드나 매장도 존재하지만 점심에 고기를 판매하고 그것도 줄을 서서 먹을 만큼 ‘뜨거운 반응’을 나타내는 곳은 드물다.
‘솥고집’은 무쇠 솥뚜껑의 느낌에 정성의 식재료를 더해 눈과 입을 모두 즐겁게 만든다. 국내산 1등급 고기와 대를 이은 국내산 김치는 ‘솥고집’ 맛의 경쟁력을 완성시킨다.
솥뚜껑 불 판 위에서 최고 퀄리티의 고기와 김치가 구워지며 나오는 고소한 냄새와 적당히 익었을 때 입 안에서 조화를 이루는 두 가지 식재료의 조합은 다시 찾고 싶은 ‘중독성’을 보여준다.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튜브 ‘숏츠’나 인스타그램 SNS를 통해 이런 맛과 분위기를 전하면서 화제성도 높다. 덕분에 ‘솥고집’에 대한 입소문이 퍼져가면서 브랜드의 주요 매장을 찾는 고객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이를 통해 수익 안정성도 높아지는 상황이다.
‘솥고집’의 관계자는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에도 창업 문의가 쇄도하고 높은 수익 안정성을 기록하는 이유는 ‘솥고집’ 특유의 맛과 퀄리티, 입소문 덕분”이라며, “상권의 끝자락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기록할 수 있어서 창업 문의는 더욱 쇄도하는 중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솥고집’은 투자 대비 압도적인 수익률을 보여준다. 브랜드의 실제 운영 중인 가맹점에서는 원재료를 포함한 관리비, 임대료, 로열티 등을 모두 제외한 순수익이 37.3%를 나타냈다. 투자금회수기간 대비 높은 수익 발생으로 6개월 만에 초단기 투자금을 회수한 사례다. 홈페이지: www.솥고집.com
창업문의: 1599-220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