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짚신매운갈비찜’ 200호점 돌파! 김해 내동, 부산 광안리 신규 오픈 예정


꾸준한 상승세 속에서 부산 광안리, 김해 내동 지역 신규 매장 오픈 준비 장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 위축으로 주요 프랜차이즈 브랜드를 비롯한 창업 시장이 주춤하다. 비용 부담도 크고 성공에 대한 확신이 떨어지면서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숫자도 줄었다.

 

 이런 가운데 유독 독보적인 행보를 나타내는 한식 브랜드가 있다. 매운 갈비찜 메뉴의 ‘선택과 집중’으로 큰 사랑을 받는 ‘짚신매운갈비찜’이다. 해당 브랜드는 200호점을 돌파한데 이어 부산 광안리, 김해 내동 지역 신규 매장 오픈을 준비 중이다.   ‘짚신매운갈비찜’은 높은 인기를 바탕으로 이전부터 부산과 김해 등 경남지역에서 더욱 큰 인기를 누렸다. 이를 통해 해당 지역에서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을 희망하는 기존 자영업자의 창업 문의가 꾸준하게 이어졌다.

 

 이에 부산과 김해 두 곳이 연달아 매장을 오픈하게 됐다. ‘짚신’은 대표적인 갈비찜 브랜드다. 무려 15년이 넘게 안정적인 매출을 보여주는 장수 브랜드이기도 하다.

 

 불황 속에서 수요가 높은 한식을 중심으로 매운 음식이라는 메뉴 구성으로 꾸준한 매출 달성과 단일메뉴 구성을 선보이고 있다. 쉬운 조리 방식으로 인력 구성 및 인건비 부담이 발생하지 않아 예비 창업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는 중이다.

 

 실제 매장 운영이 편하고 부담이 없어서 짚신을 창업한 가맹점 가운데 절반 이상이 5~10년 이상 매장을 운영할 만큼 만족도가 높다.

 

 ‘짚신매운갈비찜’의 관계자는 “200호점을 돌파한 짚신이 부산과 김해 지역에 신규 가맹점 오픈을 앞두고 있다. 한식 및 매운 음식의 강점과 운영 방식이 소비자와 창업자 모두의 만족도를 이끌어내면서 가맹 사업이 전국으로 뻗어 나가는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불황 속에서도 더 꾸준하고 안정적인 가맹사업을 이어 나가는 상황이다. 앞으로 250호점, 300호점까지 더 쭉쭉 뻗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짚신의 200호점 매장은 광주 수완점이며 내년 초 부산 광인리, 김해 내동이 차례로 오픈을 앞두고 있다. 홈페이지: www.zipsinfood.co.kr 

창업문의: 1661-993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