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시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밥도 먹고 술도 먹고” 2024년에도 안정적인 술집 프랜차이즈! ‘포차천국’



요즘 같은 불경기에 더욱 주목 받는 식사가 되는 밥이 맛있는 술집 콘셉트 2023년 한 해가 저물고 새로운 2024년의 해가 밝아오고 있다. 매년 이 맘 때면 많은 사람들이 새로운 다짐과 희망을 품게 된다.

 

창업에 도전하는 것도 새 해 새로운 목표를 달성하는 기준 가운데 하나다. 요즘 같은 불경기에 ‘확실한 아이템’을 찾는 것은 쉽지 않다. 더 많은 자료 수집과 프랜차이즈 브랜드 확인이 필요한 이유다.

 

 이런 때 주점 업계에서는 ‘밥도 먹고 술도 먹고’ 라는 캐치프레이즈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포차천국’을 주목한다.

 

 ‘포차천국’은 요즘 같은 불경기에 합리적인 비용으로 밥과 술을 동시에 즐기는 ‘경제적인 콘셉트’가 큰 장점이다. 적당한 비용으로 다양한 메뉴와 술을 함께 즐길 수 있어 1차와 2차를 거치는 불필요한 소비가 발생되지 않는다.

 

 실제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모임과 술자리가 가능해서 2023년 하반기 ‘포차천국’을 통한 연말연시 예약 문의가 폭주했다.

 

 원팩 조리 시스템을 바탕으로 쉽고 편한 운영과 인력 수급 및 인건비 부담이 적은 것도 ‘포차천국’의 또 다른 매력이다. 효과적인 고객 유입과 수익 상승이 이뤄지는 동시에 운영 부담이 줄어들어서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리뉴얼)을 희망하는 기존 자영업자들의 관심도 높다.

 

 이에 ‘포차천국’은 322호점 계약을 돌파하면서 단일 브랜드로서 업계에서 매우 독보적인 성공 행보를 보여준다. 2023년 한 해 동안 월 3~4개씩 꾸준하게 계약하며 활발한 가맹 사업을 이어 갔다.

 

 ‘포차천국’의 가맹 사업 활성화는 2024년에도 지속될 전망이다. 밥과 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콘셉트와 창업 안정성을 바탕으로 가맹점 숫자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기대된다.

 

 ‘포차천국’의 관계자는 “2023년 한 해 ‘포차천국’을 찾아주신 모든 고객 여러분들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면서, “밥과 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독보적인 콘셉트는 고객 만족도 상승은 물론 창업 시장에서도 주목받는 포인트가 됐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2024년에도 ‘포차천국’은 불황을 이겨낼 확실한 경쟁력으로 더 많은 고객 방문과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이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한편 ‘포차천국’은 지속적인 홍보 마케팅 지원과 프로모션 등으로 주요 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출 상승을 돕고 있다. 유명 드라마 제작지원은 물론 블로그와 SNS 마케팅 등 온, 오프라인을 통한 과감한 투자가 가맹점의 수익 창출로 이어지는 셈이다.

홈페이지: www.pochaheaven.co.kr 

창업문의: 02-2601-082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