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백재윤 기자

‘솥고집’ 테이블 단가를 높이는 ‘알찬 메뉴 구성’으로 수익성 UP!



솥뚜껑 김치 삼겹살 외 메인과 점심메뉴 구성으로 안정적인 매출 기록 솥뚜껑 김치 삼겹살 전문점 ‘솥고집’이 2024년에도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 나가고 있다. 상권의 끝자락에서도 효과적인 수익 창출로 주목 받는 ‘솥고집’은 이유 있는 성공 포인트를 보유 중이다.

 

 고깃집 하면 대부분 구이용 고기인 삼겹살 혹은 갈비 정도의 메뉴 구성만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가장 일반적이기도 하지만 그만큼 소비자 입장에서는 식상함을 느끼는 부분이다.

 

 ‘솥고집’의 경우 알찬 메뉴 구성이 강점이다. 먼저 시그니처인 ‘솥뚜껑 김치 삼겹살’에 대한 고객 선호도가 높다. 장인의 김치와 미나리, 콩나물을 같이 구워 먹는 방식으로, 이전에 맛볼 수 없었던 고소하고 진한 고기 육즙과 아삭하고 매콤한 김치, 미나리와 콩나물 조합이 ‘중독성’을 불러 일으킨다.

 

 ‘솥뚜껑차돌박이’, ‘전골N삼겹’, ‘전골N소갈비’ 등도 ‘솥고집’을 대표하는 메뉴다. 메뉴 각각의 맛과 매력을 통해 소비자들의 기호에 맞는 판매 전략 수립이 가능하다.

 

 또한 ‘솥고집’은 점심메뉴 판매도 이뤄진다. ‘솥뚜껑김치찌개’가 대표적인 요리로 ‘생고기 두루치기’, ‘솥뚜껑부대찌개’, ‘솥뚜껑불고기’ 등이 판매된다. 마찬가지로 점심에도 줄을 서서 먹을 만큼 뛰어난 맛과 구성을 통해, 주요 매장의 점심과 저녁+주류 판매(술자리) 매출까지 책임지는 ‘효자 노릇’을 톡톡하게 한다.

 

 깔끔한 메뉴 라인업과 고객의 기호에 맞는 전략적인 구성으로 높은 테이블 단가 덕분에 지속적인 수익 창출 효과도 나타난다.

 

 테이블 단가란 한 개 테이블에 평균적으로 앉는 고객의 숫자와 그들의 주문 가격을 의미한다. 테이블 단가가 높을수록 매출이나 순수익에 영향을 주기에 ‘솥고집’의 메뉴는 수익 창출의 핵심이다.

 

 ‘솥고집’의 관계자는 “솥뚜껑 김치 삼겹살을 비롯한 메뉴 라인업의 구성을 통해서 점심과 저녁 매출 모두 높게 유지하고 있다”면서, “테이블 단가를 높일수록 안정적인 순수익이 나온다. ‘솥고집’은 테이블 단가를 높이는 알찬 메뉴의 구성을 바탕으로, 주요 매장이 대부분 상권의 끝자락에서도 억 대 매출을 기록 중”이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솥고집.com  

창업문의: 1599-2202

태그:

Comments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