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7년을 쌓아온 성공 DNA, 경쟁의 최소화를 바탕으로 꾸준한 수익 창출 요즘 창업 시장의 상황은 심각하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마치 시대를 역행하는 듯한 모습을 보여주는 한식 브랜드가 존재한다.
지난 2008년부터 17년째 활발한 가맹 사업을 이어 나가고 있는 장수 한식 프랜차이즈 ‘짚신매운갈비찜’이다. 해당 브랜드는 오랜 시간 업계에서 쌓은 노하우와 성공 전략을 바탕으로 주목받는다.
짚신매운갈비찜은 200호점 광주 수완점의 오픈 이후 지속적인 신규 창업 소식을 전하고 있다. 205호점 인천구월점, 206호점 서면태화점까지 꾸준하게 신규 가맹점 오픈을 준비하는 중이다.
위기 속에서 짚신매운갈비찜이 더욱 주목받는 이유는 현재 운영 중인 가맹점의 꾸준한 매출과 안정성을 증명한 덕분이다.
실제 대구에 위치한 짚신매운갈비찜 가맹점 중 한 곳은 지난 2012년 오픈 이후 꾸준히 높은 매출을 유지하면서, 지난 달 1억 원 이상의 월 매출을 달성했다. 또 천안에 위치한 가맹점도 2013년 오픈 이후 꾸준하게 억대 매출을 유지하고 있다.
짚신매운갈비찜의 높은 매출은 독보적인 네임밸류(유명세의 정도)에서 비롯된다. 일반적인 치킨과 분식집 아이템은 경쟁도 치열하고 어느 한 가지 브랜드가 시장을 주도할 수 없는 구조다. 반면 짚신은 독보적인 네임밸류를 바탕으로 경쟁업체가 적은 편이다.
또 짚신매운갈비찜 브랜드의 가맹점들도 지역구별 최대 2개 매장만 허용된다. 가맹점 간 불필요한 경쟁도 없다. 이에 동네 갈비찜 맛집으로 자리 잡아 꾸준하고 안정적인 운영과 매출 달성이 가능한 셈이다.
‘짚신매운갈비찜’의 관계자는 “시기적으로 좋지 않은 상황에서 감사하게도 짚신은 205호점인 인천구월점과 206호점 서면태화점을 차례로 신규 오픈하게 됐다”면서, “브랜드가 가진 경험과 차별화된 운영 능력, 적은 경쟁을 바탕으로 매출 상승을 주도하면서 위기 속에서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가 되고 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도 짚신매운갈비찜 만의 운영 방향성과 성공 전략을 통해 더 많은 창업자들이 믿고 도전할 수 있는 브랜드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zipsinfood.co.kr
창업문의: 1661-993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