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만 원대로 업종 변경 창업(업변) 가능한 짚신매운갈비찜!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 6일 전
- 1분 분량

‘짚신매운갈비찜’ 수원 매장 기존 집기와 설비 활용! 신규 인테리어 적용에도 창업 비용 DOWN
한식 브랜드 ‘짚신매운갈비찜’은 2,000만 원대 저렴한 가격으로 업종 변경 창업(업변)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장기 불황으로 인해 기존 매장의 운영을 포기하고 업종 변경을 선택하는 자영업자들이 늘어나는 추세다. ‘짚신매운갈비찜’도 이런 시기적인 상황 속에서 업변에 대한 문의를 자주 받고 있다.
최근 수원에서 새롭게 오픈한 ‘짚신매운갈비찜’ 가맹점 중 한 곳은 기존 집기와 설비를 최대한 활용, 산뜻한 신규 인테리어를 적용하고도 창업 비용을 최소화해 2000만 원대로 오픈에 성공했다. 해당 매장은 오픈 후 테이블 11개(20평 대) 매장에서 일 최고 매출 250만 원을 기록하고 꾸준히 일매출 150만 원 이상을 기록하며 장사가 잘 되고 있다.
업변 비용을 낮출 수 있는 이유는 단순한 주방 설비에 있다. ‘짚신매운갈비찜’은 대표 메뉴인 매운갈비찜을 중심으로 선보이면서 조리가 단순하고 필요한 주방 설비가 많지 않아, 기존에 음식점을 운영 했던 매장이라면 비용 부담이 적게 들 수밖에 없다.
실제 ‘짚신매운갈비찜’의 광주 매장은 업변 후 매출이 약 2배 정도 증가했다. 신규 및 업종 변경 창업 시 비용 부담이 적고 매출 안정성으로 장기 운영을 하는 매장이 많아서 ‘짚신매운갈비찜’을 통한 신규 및 업종 변경 창업 문의도 활발하다.
이렇게 업변이나 신규창업을 통해 ‘짚신매운갈비찜’을 창업한 가맹점주들은 운영 및 매출에 만족해 여러 곳의 짚신매운갈비찜 점포를 운영하는 비율이 높을 정도로 높은 창업 만족도를 보여주고 있다.
‘짚신매운갈비찜’의 관계자는 “이미 한 번 비싼 인테리어 비용을 내고 창업 경험이 있는 기존 자영업자들은 새로운 도전을 할 때 비용 부담을 느끼게 된다. 저희 ‘짚신매운갈비찜’은 매장을 운영하던 당시 사용했던 설비와 집기류를 최대한 활용할 수 있게 지원하면서, 2,000만 원대 비용으로 업변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수원과 광주 등의 매장도 비용 부담 없이 업종 변경 창업을 실시해, 꾸준하고 안정적인 매출을 기록 중”이라며, “적은 비용으로 최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짚신매운갈비찜’은 신규 및 업종 변경 창업으로도 매우 매력적인 아이템이다”라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www.zipsinfood.co.kr
창업문의: 1661-993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