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들의 발길을 이끄는 요소로 편안하면서 세련된 인테리어가 부각되는 시대다. 특히 술자리 문화가 한층 가볍고 요리를 즐기는 문화로 되면서, 맥주전문점에서도 인테리어가 중요한 성공포인트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처럼 인테리어 경쟁력이 매출로 이어지면서 인테리어 차별화를 무기로 내세운 맥주전문점이 인기를 얻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는 브랜드명의 첫 영문 스펠링 ‘C’를 활용한 이색적인 인테리어를 선보이고 있는 세계맥주전문점 ‘쿨럭’이다.
‘쿨럭’은 입구에서부터 멀리서도 눈에 확 띄는 인테리어를 적용, ‘COOL’의 첫 스펠링 ‘C’를 형성화한 대형 형광 장식의 색상이 계속 변화하면서 지나가는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고 있다.
가장 돋보이는 인테리어는 ‘C’를 활용한 내부 인테리어다. 원형 테이블에 빙 둘러앉을 수 있도록 구성된 의자 위에 파티션이 있는데, 독립적인 공간이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젊은 고객들에게 어필하기에 충분하다. 파티션 윗 부분에는 ‘Coolluck’이라는 글씨가 반짝이는 장식이 붙어 있어 더욱 특별한 분위기를 연출해준다.
뿐만 아니라 매장 곳곳의 인테리어에 세심하게 신경을 썼다. 세계맥주전문점답게 빈 병을 트리모양으로 나열해 조명 아래 장식하거나 방문하는 고객들의 인원 수에 맞춰 준비된 테이블에는 일러스트리 철재액자 및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장식하는 등 인테리어 경쟁력을 높였다.
세계맥주전문점 ‘쿨럭’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술 한 잔을 마셔도 분위기 좋은 곳을 선호하는 경향이 높아지면서 인테리어 경쟁력이 매출로 이어지고 있다는 점에서 착안해 다른 맥주전문점과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완성시켰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쿨럭에서만 볼 수 있는 차별화된 인테리어로 인해 실제로 B급 상권, 골목 상권에서도 높은 매출을 올리는 성공사례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쿨럭’은 현재 매주 금요일 오후 5시 서울 금천구 가산동에 위치한 본사에서 무료 창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참석하면 브랜드 경쟁력을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홈페이지: www.coolluck.co.kr
창업문의: 1600-2533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