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 최윤지 기자

‘마왕카스테라’로 업종변경 창업 “매출이 3배 이상 껑충 뛰었습니다”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대왕카스테라가 ‘롱런’할 것으로 예상된다. 어마어마한 크기에 입안에서 살살 녹는 카스테라의 맛은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구매하기 위해 긴 줄을 서는 것마저 감수할 만큼 뛰어나다.

‘열풍’에 힘입어 소자본 창업시장에서도 핫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으며, 디저트 열풍에 힘입어 더욱 빠르게 유망 아이템으로 자리잡은 모습이다. 그 중에서도 대왕카스테라전문점 ‘마왕카스테라’의 행보가 심상치 않다. 춘천 지역 떡볶이 프랜차이즈였던 매장을 업종변경 창업하면서 기존 매장 대비 3배 이상의 상승폭을 보여줬다.

빠르게 브랜드 저변을 확대해 가고 있는 가운데, 업종변경이나 리뉴얼 창업으로 성공경쟁력을 입증한 만큼 더욱 매장이 빠르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왜냐하면 최근 불경기로 인해 업종변경이나 리뉴얼 창업을 하려는 자영업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본사 측에서는 업종변경과 관련된 문의가 많이 이어지자 이른바 ‘A급 상권’에 입점해 있는 매장이 업종변경이나 리뉴얼 창업을 할 경우 비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그렇다면 ‘마왕카스테라’는 어떻게 단시간에 큰 인기를 끌 수 있는 것일까? 큰 한 조각이 6천원. 유화제 등 인공첨가물을 넣지 않아 부드럽고 촉촉한 것이 특징이다. 식어도 맛있고, 우유가 필요 없을 정도로 부드럽게 넘어간다.

고객의 입장에서는 ‘가성비’ 측면에서 큰 만족을 느끼게 된다. 또한 오리지널 카스테라부터 생크림이 듬뿍 들어간 생크림 카스테라 및 녹차생크림 카스테라와 같이 다양한 종류를 판매하고 있다. 폭 넓은 고객층 확보가 가능하다는 얘기다.

현지식 레시피 그대로 유지하되,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게 변화해 맛과 품질이 뛰어난 것. 기름기 없이 담백하고 부드러우며 촉촉한 맛 역시 일품이다. 지나치게 달지 않고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지니고 있어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겨 먹을 수 있는 것이 성공포인트다.

창업자 입장에서는 포장 판매만으로도 높은 수익이 가능하기 때문에 인테리어 비용이나 임대료 측면에서도 부담이 없고, 단순 메뉴 구성으로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는 것 역시 인기 아이템으로 작용하고 있다.

‘마왕카스테라’의 관계자는 “요즘과 같은 불황에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는 브랜드”라고 말하면서, “큰 투자비용 없이 업종변경을 할 수 있다. 따라서 재도약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직영점 2 곳을 운영하면서 지속적으로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고, 본사가 스페인요리전문점 비스트로 '뽈뽀', 일식요리전문점 '하쿠더갓포' 등을 운영하고 있는 만큼 지원시스템 개선에 계속 힘쓰고 있다. 따라서 트렌드 변화에도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mawangkorea.com

창업문의: 051-633-409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