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5,900원 전통육개장전문점 ‘한우궁’ 여성창업자들의 1순위 창업아이템!


여성들의 사회활동이 과거에 비해 활발해지고 있다고는 하지만 결혼이나 육아 등으로 인해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경우, 재취업의 문턱이 높게만 느껴지는 것이 현실이다.

가정과 일의 양립을 위해 시간 활용을 필요로 하는 경력단절 여성이라면 취업보다는 창업을 선택하는 것이 대안이 될 수 있다. 물론, 편리한 운영 시스템과 안정적인 수익구조를 갖고 있는 아이템을 찾는 것이 관건이다.

5,900원 전통육개장전문점 ‘한우궁’은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매장운영의 편의성과 높은 수익성을 충족시키고 있어 경력단절 여성이 시작하기에 좋은 창업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여성창업자, 특히 경력단절 여성들이 창업에 유리한 이유는 메뉴경쟁력에서 찾아볼 수 있다. 5,900원의 전통육개장을 비롯해 4,900원 곰탕 및 경성사발불고기 등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대중적인 메뉴를 구성하고 있는 만큼 메뉴에 대한 이해도가 높아 매장 운영이 더욱 편리할 수 밖에 없다.

더불어 1분 30초면 조리가 가능해 작은 매장에서도 높은 테이블 회전율로 안정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진한 육수 등 맛의 핵심노하우를 본사에서 원팩화하여 간편하게 전수하고 있기 때문에 가능한 것. 홀은 물론, 테이크아웃 판매로 동시 채널 운영이 가능하다. 간편 조리시스템으로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어 인건비 절감 효과를 볼 수 있다.

그 밖에도 본사 자체 물류공장 운영을 통한 대량구매로 질 좋은 식재료를 경쟁력 있는 원가로 각 가맹점에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푸짐한 양과 퀄리티 높게 선보이면서도 높은 매출을 달성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의 설명했다.

외식창업 프랜차이즈 ‘한우궁’의 관계자는 “2분 이내로 조리 가능한 간편 조리 시스템 등은 노동강도를 확실히 낮춘다는 점에 여성 창업에 최적화 됐다고 볼 수 있다”고 하면서, “어떤 상권에 입점해도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권리금 및 임대료가 저렴한 동네상권에서도 수요가 높아 좋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매출현황을 보면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hanwoogung.co.kr

창업문의: 1899-4873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