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10년 이상 변함 없는 인기, ‘돌깨마을 맷돌순두부’ 외식창업 가치↑


프랜차이즈 창업은 수명이 짧다? 이 말을 무색하게 만드는 브랜드가 있다. 순두부전문점 ‘돌깨마을 맷돌순두부’다. 10년 이상 운영되는 것은 물론, 꾸준히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프랜차이즈 상업성을 내세운 브랜드가 반짝 하고 사라지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감안하면, 주목을 할 필요가 있다.

‘돌깨마을 맷돌순두부’는 꾸준한 인기 비결은 대중성과 특화성 모두 가진 브랜드 컨셉, 론칭 때부터 목표로 한 ‘건강을 담은 음식’을 제대로 선보이고 있다는 것을 들 수 있다.

순두부의 주 원료인 콩은 밭에서 나는 쇠고기로 평가 받을 정도로 높은 영양가를 가진다. 요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웰빙 트렌드도 확실히 충족시켜 주기 때문에 이러한 주요 식재료 선별이 더욱 신경을 쓰고 있다. 이러한 신뢰가 고객들의 충성도를 높인다.

또한 계속해서 새로운 것을 선호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고자 지속적인 메뉴개발을 하고 있다. 메뉴가 매우 다양하고, 최고의 식재료를 사용해 최상의 맛을 내기 때문에 어떤 메뉴를 선택해도 큰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는 게 특징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정식과 조림 및 찜 등 술안주로 좋은 요리들을 구성해 저녁 술자리를 희망하는 소비자들도 확실히 사로잡고 있다.

전문가들은 14년 이상 오랜 운영, 가맹점주의 높은 만족도, 꾸준한 인기 등 모든 요소를 감안했을 때 충분히 성공창업 아이템으로 주목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돌깨마을 맷돌순두부’ 이한용 대표이사는 “10년 이상 오랜 운영을 하고 있지만, 폐점이 거의 없다. 폐업이 많은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또한 본사가 35년 이상 오랜 성공 노하우를 가진 ㈜자연가득이기 때문에 전문화된 지원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이러한 부분은 성공창업 확률을 높여준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돌깨마을 맷돌순두부는 론칭때부터 지금까지 운영되고 있는 매장이 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 ‘투자할 만한 가치가 있는 브랜드’라는 것을 입증하고 있다. 유행을 타지 않고, 장기적으로 안정적 운영이 가능한 외식 브랜드를 찾고 있다면, 좋은 대안이 될 것이다. 본사에서 운영하는 ‘삼육오(365)족발’도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dolkke.com

창업문의: 02-568-888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