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단지막창’ 초벌구이의 차별화로 새로운 막창의 세계를 열었다!


최근 프랜차이즈 외식시장에는 막창전문점 ‘붐’이 일고 있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대구막창전문점 ‘단지막창’이 새로운 성공 패러다임을 제시하면서 붐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이다. ‘막창전문점은 다 비슷하다’라는 편견을 깨고 “새로운 컨셉을 내세우면 성공이 가능하다”라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입점하는 매장마다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단지막창’.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도 성공을 이어가는 비결은 무엇일까? 다수의 성공요소가 유기적으로 작용해서 큰 성과를 만들고 있지만, 3가지로 집중 요약할 수 있다.

1. 레시피의 차별화

차별화된 구이법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과 품질을 선보이며 막창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450℃의 항아리 단지 안에서의 참나무 초벌구이를 통해 특유의 잡내와 기름기를 제거한다. 육즙이 더욱 풍부해지는데, 실제로 테이블에서 한번 더 구워지면 식감이 매우 부드러워진다. 레시피의 차별화는 맛에 민감한 고객들을 사로잡은 역할을 하고 있고, 테이블에서 빨리 구워지게 해서 회전율로 높여준다.

자체 개발한 특별 비법소스는 ‘차별성’을 강조하는 역할을 한다. 실제로 “정말 맛있다”, “다른 곳에서는 경험하지 못하는 특별한 맛”, “단골을 자처합니다” 등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겁다. 이러한 호평은 매출로 직결된다.

2. 신선한 식재료 사용, 실속 있는 가격

‘단지막창’의 궁극적인 목표는 ‘건강에 좋은 맛있는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차별화된 구이법을 개발한 것도, 이러한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서다. 따라서 식재료도 최상급만 사용한다. 엄격한 검수과정을 거친 품질이 확실히 보장된 식재료만을 사용하고, “내 가족이 먹는다”라는 생각으로 조리할 때 위생에 신경을 쓴다. 이러한 신념으로 고객들에게 신념을 주고 있는데, 이러한 부분은 잠재 고객 확보에 큰 영향을 준다.

고객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판매 가격을 저렴하게 책정했다. 예비창업자들이 주목해야 할 부분은 판매 가격은 저렴하지만, 마진율은 높다는 것이다. 본사가 전문화된 유통시스템을 통해 최저 가격에 식재료를 공급, 가맹점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3. 본사의 강력한 창업시스템

참나무로 450℃로 초벌구이하는 비법을 개발한 2012년부터 가맹사업을 시작했다. 가맹사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는 방문하는 고객들, 주변 사람들이 “창업하고 싶다”라고 하도 많은 문의를 해서다. 그래서 전문화된 시스템 구축에 힘을 썼고, 전국 어디에서도 브랜드 특유의 맛과 품질을 구현할 수 있는 인프라를 개발했다.

이러한 지원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점의 성공창업을 지원한다. 중요한 것은 가맹점 개수 늘리기가 아닌 매장 하나 하나의 성공에 더 신경을 쓰고 있다는 것이다. 또한 각 매장에 따라 상권 특성에 맞는 마케팅 및 프로모션도 지원을 한다.

‘단지막창’의 관계자는 “앞으로 ‘단지막창’과 같이 까다로운 소비자들을 공략할 수 있는 성공포인트가 있는 외식 브랜드가 큰 인기를 끌 것”이라고 하면서, “가맹점 창업 시 기대 이상의 수익을 올릴 수 있다.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의 높은 매출현황이 이런 사실을 증명한다”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dan-gi.co.kr

창업문의: 1899-729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