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임팩트로 입점하는 매장마다 단골층을 두텁게 형성하는 브랜드가 있다. 동네 상권에서도 놀라운 수익을 올리고 있는 불맛 요리주점 ‘불난술집’이다.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정확히 보이는 메뉴 구성이 눈길을 끄는데, 술집과 밥집의 경계선을 무너뜨린 강력한 요리 퀄리티는 고객 유입을 원활하게 만든다.
‘우리동네에서 가장 싸고 맛있는 술집’이라는 타이틀로 ‘가성비’를 살리고, 불맛을 가미한 요리를 내세워 재방문율과 단골 고객이 많은 브랜드라면서, 20평대와 30평대 두 가지 모델이 운영되고 있는데 각각 일 매출 130만원, 150만원 이상을 올리고 있다고 본사 측은 설명했다.
작년 유행했던 저가 포차들과의 차별화로 높은 가성비의 ‘불난술집’은 오히려 고객들에게 더 높은 점수를 받아 시간이 갈수록 더 매출이 오르는 매장들이 많다, 최근에는 기존 점주들의 소개건으로 특별한 광고 없이 오픈이 이루어지고 있다.
창업비용에 거품도 제거했다. 30호점까지 가맹비를 면제하고 인테리어는 실비로 진행하며, 주방기기 등은 직접구매가 가능한 점등은 칭찬할 만하다. 중요한 것은 동네 상권에서도 충분히 좋은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임대료 등의 고정비를 줄일 수 있다. 이러한 부분은 장기적으로 순이익 향상에 큰 영향을 준다.
경험이 부족한 초보자도 쉽게 시작할 수 있다. 본사에서 간단한 교육과 함께 주방시스템 및 운영인력을 잘 활용하면 누구나 전문가가 될 수 있다. 실제로 매장 운영을 하고 있는 가맹점주 중 초보자가 많은데, 매장 운영시스템에 큰 만족을 보이고 있는 모습이다.
‘불난술집’의 관계자는 “명확한 컨셉트와 불황에 떠오르고 있는 성공키워드인 가성비를 두루 만족시키고 있어 ‘불난술집’은 여타 경쟁업체들 속에서도 남다른 존재감을 나타내고 있다”고 전하면서, “입점하는 매장마다 동네 인기맛집으로 각광 받는 등 그 경쟁력을 제대로 입증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단순히 소형 주점, 작은 술집을 내세운 매장은 기존 경쟁 업체에 우위를 확보할 수 없다. 특색이 없어 소비자의 호기심을 자극하지 못해서다. ‘불난술집’은 고객만족도로 차별성이 입증됐고, 높은 매출로 인해 수익성까지 검증이 됐다. 따라서 투자할만한 가치가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불난술집’ 본사는 30호점까지 선착순 가맹비 면제 등 파격적인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bulnan.co.kr
창업문의: 02-796-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