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상권에 상관없이 수익성 좋은 브랜드는 따로 있다!


국내 창업시장에서 프랜차이즈 선호도는 갈수록 높아지는 추세다. 보다 안정된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는 의미기도 하지만, 프랜차이즈 시장 내 점포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이러한 부분을 엿볼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상권 내 동종 매장의 경쟁이다. 프랜차이즈 본사는 매장 출점 전략을 세우는데, 일부는 유망 상권 내 다수의 매장을 입점하기도 한다. 물론 이러한 전략은 브랜드 인지도 및 점유율을 높이는 효과가 있다. 그러나 한 상권 내 너무나 많은 매장을 오픈해 서로 경쟁을 하게 되면 가맹점주들이 피해를 입는다.

또한 가맹점 개수 늘리기에만 급급한 곳으로 시작한다면, 오픈 후 제대로 된 사후관리를 받기 어렵다. 따라서 현재 창업을 준비하고 있다면 본사의 전체적인 전략 및 시스템을 잘 살펴보고 시작해야 한다.

우리동네 1등 술집 ‘불난술집’은 일확천금을 노리는 대박집이 아닌 작지만 안정적으로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차별화된 브랜드다. 후발주자로 상권에 진입해 틈새공략을 노리는 예비창업자들이 많이 주목하고 있는 상황이다.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모여 만든 브랜드인 만큼 그 경쟁력을 매우 신뢰 할 수 있다. 또 고객들로부터 검증을 받은 메뉴로 구성을 하고, 특화된 불맛을 가미해 전체적인 차별화를 꾀했다. 판매가격이 저렴해 ‘가성비’ 측면도 만족시키고 있고, 동네상권에서도 1등할 수밖에 없는 메뉴구성과 운영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요즘 같은 시기에는 반짝 인기를 기대할 수 있는 아이템보다는 비교적 적은 투자금으로 안정되게 몇 년째 수익을 낼 수 있는 것이 최상이다. 이러한 면에서 본다면 ‘불난술집’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본사가 매장 하나하나의 성공을 지원하고 있다는 것에 주목해야 한다.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고, 정말 누구나 쉽게 조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원한다. 또한 본사에서는 가맹점의 성공이 곧 본사의 성공이라는 경영철학으로 영업권을 확실하게 보장해주고 있다.

‘불난술집’의 관계자는 “단순히 가맹점 개수를 늘리는 브랜드가 아니라 하나하나 성공 매장을 만들어가기 때문에 영업권을 확실하게 보장해주고 있다”라고 전하며, “일부 프랜차이즈와 다르게 전문성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는 것도 가맹점 성공 확률을 높이기 위함”이라고 자신했다.

홈페이지: www.bulnan.co.kr

창업문의: 02-796-13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