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카페는 문화다! '릴렉스라운지' 새로운 카페 창업 '붐' 일으켜


카페는 향긋한 커피 한잔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지금까지 큰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최근에는 다양한 컨셉트의 카페들이 생겨나면서, 새로운 문화 공간을 창출해 그 시장 규모를 넓혀나가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가운데 요즘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시킬 수 있는 새로운 형태의 카페가 등장해 화제가 되고 있다. 용도 따른 다양한 공간을 연출하며, 조립형 공간카페라는 새로운 시스템을 시장에 선보이는 ‘릴렉스라운지’다. 창업시장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릴렉스라운지’는 똑같이 커피숍 모델은 하는 것은 더 이상 큰 의미가 없다고 보고, 조립형 공간카페를 표방, 새로운 카페창업의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카페를 방문하는 사람들이 어떠한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받고 싶은지를 꼼꼼히 따져본 결과, 본사는 총 7개의 공간을 세분화시키고 전문화하였다.

단독된 룸 구성으로 제대로 된 힐링을 기대할 수 있는 릴렉스 룸부터 여성들의 힐링공간인 네일아트, 다양한 모임을 지원하는 스터디룸, ‘릴렉스라운지’의 특별한 원두를 사용한 카페공간, 조용하고 집중하기 좋은 분위기의 특별한 독서실, 무료 족욕공간, 여성들을 위한 파우더룸 등의 획기적인 공간 구성을 했다.

소비자들의 입장에서는 커피 및 다양한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동시에 자신이 기대하는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단 점에 높은 만족감을 얻고 있고, 가맹점주 입장에서는 카페 이외의 수익을 창출할 수 있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올릴 수 있다.

본사는 다양한 공간을 제공하면서도 간편하게 운영이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인건비 절감효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그 밖에도 카페창업의 가장 큰 걸림돌로 작용됐던 1층의 비싼 임대료에서 벗어나 고객들이 먼저 알고 방문할 수 있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상권에 맞는 체계적인 매장 설계로 2층, 3층에 입점해도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성했다.

‘릴렉스라운지’의 관계자는 “이제 카페는 복합 문화공간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면서, “그러한 점에서 ‘릴렉스라운지’는 요즘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모든 서비스와 문화공간을 실현하는 곳으로 앞으로의 투자가치가 매우 높다고 할 수 있다. 현재 가맹점 개설 관련 문의가 많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이다”고 전했다.

창업문의: 1644-103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