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점심 및 저녁 모두 활성화! 고깃집 창업할 때 ‘고을래 제주흑돼지’ 주목!


창업시장에서도 매장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 외식 아이템이 각광 받고 있다. 대표적으로 고깃집을 들 수 있다. 고깃집의 경우, 주로 저녁 시간대에 손님이 몰려 저녁식사 겸 술자리를 해결해서 저녁 매출이 주를 이뤘다. 그런데 최근에는 점심 영업을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인 아이템들이 많이 등장하고 있는 추세다.

중요한 것은 전문성이다. 최근 불황으로 인해 저녁 매출이 예전 같지 않자. 일부 고깃집에서는 점심장사를 해보려 식사 메뉴를 만들기도 한다. 하지만 급조한 전문성 없는 메뉴는 오히려 역효과를 줄 수도 있다. 맛과 품질에 실망을 해서 저녁 장사까지 안 될 수 있다는 의미다.

따라서 고깃집 창업을 할 때는 점심 메뉴에 전문성이 높아서 점심 및 저녁 장사를 모두 활성화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이러한 면에서 볼 때 프랜차이즈 제주흑돼지전문점 ‘고을래 제주흑돼지’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산지직송으로 공급 받는 제주흑돼지를 제공하며 가격은 낮추고, 품질은 최상급을 내세운다는 게 브랜드 특징이다. 가성비 측면에서도 만족감을 주는데, 베스트 메뉴인 제주흑돼지 생구이의 경우 2인분(300g) 주문 시 2인분(300G)을 무료로 추가 제공한다. 이 외에도 다양한 메뉴 구성과 함께 모든 고기 메뉴를 특허 출원(출원번호 10-2015-0133057)한 사용 및 식육의 참숯 훈연에 의한 숙성 방법을 적용해 육질의 풍미를 높였다.

저녁뿐만 아니라 점심식사 시간에도 인근 직장인들로 문전성시를 이른다. 점심특선으로 불고기정식, 생구이정식, 오겹살정식 등을 선보이는데, 가격 대비 푸짐하게 즐길 수 있어 만족도가 높다.

김치명인 5호 조리기능장 윤희숙 박사가 개발한 ‘고을래 제주흑돼지’만의 명인 김치찌개를 제공하는데, 이러한 부분 역시 차별화된 성공포인트로 작용한다.

‘고을래 제주흑돼지’의 관계자는 “본사의 15년 이상 유통 노하우로 직거래 시스템을 구축 혁신 물류 구조로 브랜드 특유의 경쟁력을 높였다”고 말하면서, “점심 및 저녁 장사를 모두 활성화 할 수 있어 투자 대비 단 기간에 높은 매출 달성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서 “점심 및 저녁 운영을 모두 해도, 누구나 쉽게 최소의 인원으로 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원팩 제품 제공 및 매뉴얼화를 통해 시스템적인 매장운영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창업문의: 080-002-80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