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검색

사계절 비수기가 없는 고깃집 창업! ‘고을래 제주흑돼지’로 가능하다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 2017년 4월 13일
  • 1분 분량

한국인이 사랑하는 고기, 과연 육류 소비량은 어느 정도일까? 최근 한 조사 결과에 따르면 한국인의 육류 소비량은 급격하게 늘어 현재는 1년 44kg 가량 섭취한다고 한다. 이는 20년과 비교했을 때 2배 가량 늘어난 수치다.

실제로 우리나라의 대부분의 외식과 야식 문화는 주로 고기 위주의 메뉴임을 알 수 있다. 이 때문인지 외식업계에서도 고깃집 매장이 쉴새 없이 생겨나고 있으며 전문 프랜차이즈 브랜드도 크게 늘어난 상태다.

이처럼 한국인의 육류 사랑으로 인해 고깃집은 사계절 비수기가 없어 언제나 유망 창업 아이템 리스트에 있지만, 최근에는 비슷한 컨셉트의 고깃집들이 대거 생겨나면서 포화상태에 빠진 것은 물론, 고객들 사이에서도 식상함을 느끼고 있다.

이에 특화된 메뉴 구성과 컨셉트로 매출 실적이 꾸준한 브랜드를 찾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 그 중에서도 프랜차이즈 제주흑돼지전문점 ‘고을래 제주흑돼지’는 품질 좋은 제주흑돼지를 대표 메뉴로 앞세워 눈길을 끈다.

청정지역 제주도에서 공수하는 100% 제주흑돼지를 사용하여 쫄깃한 육질, 풍부한 육즙으로 프리미엄 브랜드라는 경쟁력 내세우고 있는데, 중요한 것은 가성비가 뛰어나다는 것이다. 제주흑돼지를 참숯 훈연에 의한 숙성 방법을 적용하여 잡내를 제거하고 멜젓(멸치젓)과 ‘고을래 제주흑돼지’만의 특선소금에 찍어 먹으면 질리지 않고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전략은 본사역량이 크게 한 몫하고 있다. 15년 유통 노하우로 농장에서 식탁까지 혁신 물류구조를 이뤄낸 것. 품질이 확실한 제주흑돼지 생구이를 2인분(300g) 주문 시 2인분(300g)을 무료 제공하는 방식은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등 성공원동력으로 작용하고 있다.

‘고을래 제주흑돼지’의 관계자는 “뛰어난 맛, 품질 그리고 부담 없는 가격대로 ‘고을래 제주흑돼지’는 대중적인 외식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밝히면서, “때문에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점심부터 초저녁까지 언제나 많은 사람들로 북새통을 이루고 있다. 입점하는 곳마다 지역맛집으로 각광 받고 있단 점만 봐도 쉽게 확인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창업문의: 080-002-80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