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아직도 평범한 고깃집 창업하나요? 희소성 높은 ‘양밤’으로 양꼬치 창업하세요!


외식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 중 하나는 바로 희소성이다. 쉽게 말해서 이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라인을 갖추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이다. 그래야만 소비자들이 꾸준히 매장에 방문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장기적이고 안정적인 창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라면 희소가치가 높은 브랜드에 투자하는 것이 좋다. 단골 고객을 좀 더 쉽게 만들 수 있다는 장점은 큰 수익으로 작용한다. 비단 단골 고객뿐만 아니라 희소성이 높은 브랜드는 신규고객을 유치하는 데도 많은 도움을 준다.

바로 이러한 이유에서 창업전문가들은 희소가치가 높은 브랜드일수록 성공한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다. 양꼬치 캐주얼 카페 ‘양밤’(양꽃이피는밤)’이 업계의 주목 받는 것도 바로 이런 이유에 기인한다.

‘양밤(양꽃이피는밤)’은 거부감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양고기를 판매하는 브랜드다. 양고기라는 색다른 고기를 접할 수 있고 캐주얼하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식사를 즐길 수 있기 때문에 ‘양밤(양꽃이피는밤)’을 찾는 고객들은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추세며, 창업에 대한 문의도 높은 편이다.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양밤(양꽃이피는밤)’은 희소가치가 높은 양고기라는 메뉴를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확실하게 어필할 수밖에 없는 조건을 갖추고 있다. 양고기와 잘 어울리는 아크 병맥주 5종(허그미, 코스믹댄서, 비하이, 썸앤썸, 블랙스완)을 판매하고 있어 매장 매출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양밤(양꽃이피는밤)’의 관계자는 “양고기라는 메뉴는 다소 생소한 느낌이 있지만 일단 맛을 한번 본다면 꾸준히 매장을 찾을 정도로 중독성이 있다. 특히 ‘양밤’을 방문하면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맛으로 양고기 입문자 들에게도 적합한 곳”이라면서, “양고기 마니아들은 물론, 초보자들의 발길이 한꺼번에 몰리는 등 단골고객유지 및 신규고객 유입이 유리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이어서 “아직까지 대중화 되지 않은 고기인 만큼 우리 브랜드의 희소가치는 높은 편이라고 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많고 실제로 가맹 계약을 체결하려는 창업자들의 문의가 높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yangbam.com

창업문의: 1644-372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