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가성비와 본사의 지원이 수익을 만들어 낸다! 스몰사케 '비어사케' 성공하는 이유


외식 소비에 대한 인식이 달라지고 있다. 고가의 자동차나 명품들을 소비하는 것 대신에 맛있는 한 끼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지고 있고, 단순히 먹는다의 개념을 넘어서 ‘입이 행복해지는’ 요리를 찾는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또한 가격 대비 퀄리티 높은 요리를 즐기려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따라서 이러한 소비자들의 욕구를 만족시키면, 외식 업종 창업 시 불황 속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다. 프랜차이즈 창업을 할 경우, 이러한 조건에 본사의 지원이라는 성공 요소가 더해지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

실제로 많은 창업전문가들이 공격적인 프랜차이즈 창업을 위해서는 다양한 전략이 필요한데, 가장 중요한 것은 '가성비', '수익성', '본사의 지원 정책’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조건을 만족시키는 스몰사케 ‘비어사케’의 경우, 입점하는 매장마다 기대 이상의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다. ‘비어사케'는 스몰비어와 이자카야의 장점만을 모아 인테리어와 메뉴의 차별화를 만들어낸 브랜드로, ‘점포는 작게, 수익은 크게’라는 슬로건을 만족시킬 수 있는 신개념 복합 매장 창업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게 특징이다.

부족함 없이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높은 메뉴를 구성, 요즘 고객들의 니즈를 제대로 충족시키고 있다. 사실 최근 이러한 가성비 메뉴를 내세우는 곳은 많다. 그런데 ‘비어사케’는 퀄리티와 메뉴 자체가 다르다.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해 자체적으로 메뉴를 개발하기 때문에 일반적인 호프집 안주와는 차별화 된다. ‘가성비’ 좋다라고 말을 할 수 있는 이유다.

1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간편한 시스템을 설계한 것은 수익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주문에서 서빙까지 10분안에 완성되는 운영방식은 테이블 회전율을 향상시키는 동시에 노동의 강도를 절감시킨다.

본사 측은 메뉴 개발 시 효율성을 항상 염두해 두고 진행을 한다고 하면서, 고객과 가맹점주 모두의 만족을 이끌어낼 수 있는 실리적인 메뉴 구성이 최종 목표라고 설명했다.

'비어사케'의 관계자는 "현재 매장을 운영하는 가맹점주 중 대부분이 초보자다. 현재는 전문가로 거듭났고, 이제는 편안하게 운영을 하고 있다. 이러한 부분을 보면 ‘비어사케’ 본사의 지원이 얼마나 전문적이고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는지 알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비어사케’ 본사에는 매출 부진이나 아이템 낙후, 수익성 아이템으로 변경 등을 원하는 자영업자들을 위해 비슷한 컨셉 매장 업종 변경 시 내부 인테리어 및 주방시설을 최대한 활용하는 방식으로 업종변경 창업을 지원하고 있다. 창업비용의 경우도 최대 3천만원까지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기 때문에 투자금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홈페이지: www.beersake.com

창업문의: 1666-297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