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소자본 및 소점포 창업 최적화된 시스템! ‘경성술집’ 수익성이 높은 이유!


장기화된 경기불황과 치열한 경쟁 등 최소한의 투자로 실패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이 대세로 떠오르고 있다. 물론, 모든 소자본 및 소점포창업이 성공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워낙 적은 자본금으로 시작하기 때문에 경쟁력이 상대적으로 낮을 수 밖에 없는 것. 여기에 걷어들일 수 있는 수익 역시 한정적일 수 밖에 없다. 더욱이 요즘처럼 상황이 좋지 않은 때라면 더더욱 살아남기 어렵다는 게 업계의 일반적인 이야기다.

물론, 창업아이템의 경쟁력이 높은 브랜드라면 얘기가 달라진다. 소자본 및 소자본창업의 완벽히 최적화된 브랜드라면 투자대비 높은 매출을 실현시킬 수 있는 것. 프랜차이즈 코리안 정통술집 ‘경성술집에 주목하는 예비창업자들이 많다는 점 역시 같은 맥락이라 할 수 있다.

‘경성술집’은 상권이 좋지 않고 규모가 적어도 고객들이 먼저 알고 방문할 수 있는 브랜드를 표방, 한국의 주막과 고급스러운 일본식 이자카야를 조합하는 등 색다른 컨셉트를 연출했다. 이전에는 쉽게 볼 수 없었던 주점인 만큼 고객들의 방문이 높고 한 번 방문한 고객들은 그대로 단골고객이 되는 모습이다.

실제로 ‘경성술집’은 기존 선술집, 호프집, 스몰비어 등 포화상태를 거듭하고 있는 주점시장에서 벗어나 색다른 컨셉트의 주점으로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따라서 이곳으로 시작한다면 소형점포에서 소자본 투자로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기대할 수 있다.

투자대비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시스템 역시 빼놓을 수 없는 경쟁력으로 통한다. 여타 경쟁 브랜드에 비해 식자재 로스가 적고, 1인 운영이 가능하여 마진이 매우 높은 것. 여기에 가성비 뛰어난 메뉴와 프리미엄 막걸리 등의 추가메뉴는 높은 테이블 단가에 크게 한 몫하고 있다.

‘경성술집’의 관계자는 “한국인들이 거부감 없이 방문할 수 있는 주막을 세련된 이자카야 감성으로 꾸며 ‘경성술집’은 대중성과 차별성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있다”면서, “이러한 차별화된 컨셉트는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등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얻고 싶은 이들이라면 ‘경성술집’으로 상담문의 받아보길 바란다”고 덧붙여 말했다.

홈페이지: www.kssulzip.com

창업문의: 02-1666-696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