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프리미엄 떡볶이카페 ‘빨간망토카페’ 업계 최저가 창업 도전! 1,100만원대 창업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고 있는 프리미엄 떡볶이카페 ‘빨간망토카페’가 업계 최저가 창업에 도전한다고 밝혔다. 본사 측은 15평 매장 기준 1,100만원대에 가능하도록 혜택을 제공해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현재 자금 때문에 망설이는 창업자들을 위해 최대 5천 만원까지 무이자 대출을 지원한다.

‘빨간망토카페’는 국민 간식 떡볶이의 색다른 변신을 이끌어내며 주목을 받고 있다. 대중성 높은 메뉴를 요즘 소비자들의 니즈에 맞춰 변화시킨 프리미엄 떡볶이 전문점의 인기가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되면서 이러한 인기는 창업시장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가성비에 반응하는 20~30대를 공략, 국민간식 떡볶이와 프리미엄급 토핑의 만남으로 맛과 퀄리티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시킨 메뉴라인을 구축했다. 통오징어 튀김 떡볶이, 매운 돈까스 떡볶이, 차돌박이 떡볶이, 크림떡볶이, 마약핫도그 떡볶이 등 트렌디한 메뉴를 개발해 차별성을 부각시킨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다양한 사이드 메뉴와 스페셜티 커피 메뉴를 함께 구성해 매출 상승을 꾀했다. 고구마떡맛탕, 크림치즈고로케, 수제튀김과 같은 사이드 메뉴와 100%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한 커피를 동시에 판매함으로써 테이블 단가를 상승시키는 효과를 얻고 있는 것.

가맹점을 위한 창업시스템도 구축했다. 프리미엄급 토핑, 커피, 사이드 메뉴를 폭넓은 고객층을 확보할 수 있게 하는 것과 동시에 최소의 인원으로 효율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도록 주방시스템을 설계했다.

본사 직영 생산공장, 물류시스템 구축으로 높은 마진율 확보를 가능하게 하고, 상권 특성에 따라 배달형, 홀형, 홀&배달형 등의 매장을 개설할 수 있게 해서 효율성을 높였다는 것도 주목해야 할 부분이다.

‘빨간망토카페’의 관계자는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의 성공사례를 보면 ‘빨간망토카페’의 수익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다”고 말하면서, “전주 경상대점의 경우 최근 순이익 1,300만원을 돌파했다. 또한 현재 운영되고 있는 매장들 대부분 기대 이상의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고 강조했다.

창업문의: 1588-081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