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술집 창업 고정비 지출 줄여야 성공한다! ‘경성술집’은 얼마나 줄일 수 있을까?


창업을 잘 모르는 사람들은 매장에 많은 사람들로 북적거릴 경우, 성공했다고 판단한다. 하지만 전체적인 수익 시스템을 잘 아는 사람들이라면, 단순히 사람의 수를 돈으로 계산하지 않는다. 아무리 많은 사람들이 매장을 방문해도 마진율이 낮다면, 수익이 많이 나지 않는다.

따라서 장기적으로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기대하고 있다면, 고정비 지출은 줄이는 것이 필요하다. 그러한 면에서 주목해봄 직한 브랜드가 바로 프랜차이즈 코리안 정통술집 ‘경성술집’이다. 효율적인 매장운영시스템으로 고정비 지출을 현명하게 줄이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술집 운영 시, 단점을 지적되었던 시스템을 없애고 다년간의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적인 지원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 최소한의 투자로 최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브랜드로 평가 받고 있다.

‘경성술집’은 어려운 조리법 때문에 전문인력을 둬야 했던 지난 날을 탈피하고 안정적인 물류지원시스템과 간편한 레시피 전수로 운영비 절감에 성공하는가 하면, 식사와 술 안주를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다양한 메뉴를 구성, 초저녁부터 늦은 저녁까지 늘 많은 고객들이 방문하는 등 시너지 효과를 얻고 있다.

이처럼 혼자서도 수월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만큼 전문인력을 두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직원 관리에도 딱히 신경 쓰지 않아도 좋다. 실제로 요즘엔 높은 인건비보다 사람 구하기가 점점 어려워지고 있어 애를 먹는 이들이 많은데, ‘경성술집’은 이러한 단점을 완벽히 보완하며 인건비 및 직원 관리 스트레스를 해소시켜주고 있다.

오픈 준비부터 마감정리까지 간단하게 끝낼 수 있는 것. 술집 운영의 경우, 밤 낮이 바뀌고 술 취한 고객들을 받아야 한단 점에 노동강도가 높은 것이 특징인데, ‘경성술집’과 손잡는다면 이러한 어려움에서 벗어날 수 있다. 노동강도가 매우 낮아 여성창업, 가족창업, 초보창업 등으로도 적합하다는 평가다.

‘경성술집’의 관계자는 “얼마를 투자해서 얼마를 파는가 보다는 얼마가 남는가가 중요하다”고 운을 떼며, “이를 위해서는 체계적인 지원 및 관리시스템을 갖춘 본사 역량이 필요하다. 그러한 점에서 ‘경성술집’은 소자본 및 소점포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 브랜드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kssulzip.com

창업문의: 02-1666-696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