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일본식 전문 캐주얼 레스토랑 ‘아리가또맘마’ 여름철에도 매출 상한가! 이유는?


여름철은 외식시장의 비수기?

이제는 이런 말도 무색하다. 오히려 여름철에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브랜드가 많기 때문이다. 대표적으로 일본식 전문 캐주얼 레스토랑 ‘아리가또맘마’를 들 수 있다. 일본식 전문 캐주얼 레스토랑을 표방, 퀄리티 높은 메뉴라인을 구축하는 등 차별화된 맛과 멋을 통해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나가고 있다.

여름철에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이유는 시즌별 메뉴를 통해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하기 때문이다. 특히 최근에 출시한 그 여름, 그 맛을 테마로 냉라멘, 숯불치킨돈부리, 가키아게소바, 삼겹차슈돈부리 등 다양한 메뉴를 구성했다. 모든 메뉴는 입맛을 되살릴 수 있는 감칠맛을 더하고 있고, 무겁지 않고 가볍게 즐길 수 있어 더욱 좋다는 후문이다.

냉라멘은 한 여름의 후덜덜한 진검승부를 펼칠 수 있고 가슴 속까지 시원한 가쓰오부시 국물로 입안 가득 감칠맛이 퍼진다. 숯불치킨돈부리는 맛있게 구워낸 도톰한 통치킨에 ‘아리가또맘마’만의 특제소스, 숯불향이 가득한 메뉴다.

최근에 출시한 숯불치킨라멘과 일본식 비빔라멘인 마제라멘도 여름철 매출 향상에 한 몫을 하고 있다. 깔끔한 치킨육수에 춫불향가득한 훈제치킨이 입안을 사로잡은 숯불치킨라멘은 가성비 극강으로 평가 받고 있다.

특제소스로 볶아낸 소고기와 쫄깃한 면이 환상적인 조화를 이루는 마제라멘은 시간이 갈수록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본사 측은 말했다.

‘아리가또맘마’의 관계자는 “여름 성수기 효과를 누릴 수 있는 이유는 선택의 폭이 넓은 메뉴 라인과 여름철에도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하면서, “최근 신메뉴를 선보이면서 가맹점 매출이 실제로 상승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여름철뿐만 아니라 겨울철에도 높은 매출을 올릴 수 있다. 시즌별 메뉴를 지속적으로 메뉴라인에 추가하기 때문이다. 따라서 사계절 비수기가 없는 브랜드라고 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홈페이지: www.arigato.co.kr

창업문의: 1599-429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