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최윤지 기자

은퇴 및 퇴직 후 외식창업, 안정성 기반 돼야 한다! ‘보승회관’ 시선집중!


장기화된 경기불황으로 은퇴 및 퇴직시가가 빨라지면서, 창업시장은 은퇴 및 퇴직창업자들이 눈에 띄게 증가하는 추세다. 이들은 특히 창업을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려는 경향이 강하다. 따라서 이러한 케이스라면 창업아이템을 꼼꼼하게 비교 분석하여 경쟁력 높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

창업전문가들은 아이템을 선택할 때는 경기를 타거나 계절에 영향을 받지 않는 아이템을 선택해야 한다면서, 그래야만이 꾸준하면서도 안정적으로 매장운영을 진행해 나갈 수 있다고 조언하고 있다.

위의 조건을 두루 만족시키는 브랜드로는 프랜차이즈 순대∙수육&국밥전문점 ‘보승회관’이다. 이곳은 서민들의 정서를 충족시키는 순대국밥 등의 대중적인 메뉴라인을 갖추며 경기 및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고 안정적인 매장운영에 나서고 있다.

대중적이라는 말은 다수의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가능하고 비수기 없는 안정적인 매장운영으로도 해석 가능하다. 또 더 나아가 매출 확대로 이어질 수 있음을 뜻한다. 실제로 ‘보승회관’의 경우, 테이블 12개 기준 월 평균 매출 1억 500만원 이상을 기록하는 성공 매장을 확보하고 있을 만큼 수익성을 검증 받고 있다.

오랜 운영과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매장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창업 시,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덜 수 있는 것. 수익성 역시 검증되어 있어 가맹점주의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다.

이처럼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은퇴 이후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의 창업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는 게 업체 측의 설명이다.

‘보승회관’의 관계자는 “은퇴 및 퇴직 이후 창업은 안정성이 중요하다”며, “그렇기 때문에 본사의 체계적인 관리를 바탕으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을 진행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그러한 점에서 주목해봄 직한 대표적인 브랜드다”고 설명했다.

이어서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고 계절 상관 없이 꾸준한 인기를 구가하는 메뉴라인을 통해 성공적인 제 2의 창업 라이프를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면서, “은퇴 및 퇴직 이후 투자할 가치가 높은 브랜드임이 확실하다”고 자부했다.

홈페이지: www.boseunghall.com

창업문의: 1899-550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