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비용도 절감! 고정비도 DOWN! 이보다 더 좋을 수 있을까? ‘불난술집’ 눈길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 2017년 11월 14일
- 2분 분량

직화요리 스몰주점 ‘불난술집’이 신규 창업 및 업종변경 창업에 따른 파격적인 창업 혜택을 마련, 많은 신규창업자 및 업종변경창업자들의 이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특히 신규 창업의 경우 현재 5개 매장만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서두르는 것이 좋다.
프랜차이즈 창업 시, 부담스러운 초기투자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는 게 특징이다. 가맹비 및 교육비를 과감히 절반으로 지원한다. 초기자금의 부담을 줄인다면 경쟁자들보다는 유리한 출발이 가능하다.
가맹비는 상표권, 운영노하우전수, 상권보장 등을 위한 비용으로 20평 기준, 500만원을 책정, 교육비는 주방, 홀 교육 4일을 비롯해 오픈지원 및 현장교육 2일에 따른 비용으로 200만원이다. 총 700만원 상당의 지출이 발생할 수 있는데, 지금 본사에서 진행 중인 혜택을 받아 시작한다면 350만원만 지불하면 된다.
본사의 이익보다는 가맹점의 성공에 집중하고 있는 ‘불난술집’의 행보를 엿볼 수 있는 대목이며, 실제로 이를 통해 많은 가맹점들이 입점하는 곳마다 우리동네 대표 술집으로 자리매김하며 그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가맹점주의 높은 만족도와 폐업률이 낮다는 사실을 보면 ‘불난술집’의 브랜드 경쟁력을 알 수 있다.
신규 창업 못지 않게 수요가 높은 업종변경 창업에 있어서도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기존 주방 그대로 사용 가능하도록 지원, 꼭 필요한 주방기기만 구입하면 된다. 따라서 초기 투자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여 가볍게 시작할 수 있다.
‘불난술집’의 관계자는 “신규창업과 업종변경 창업 등 서로 접근하는 경로는 다르지만, 창업자들의 고민은 똑 같다. 부담스러운 비용과 수익성이다”고 말하면서, “창업혜택은 바로 이러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준비를 했다. 신규 창업의 경우는 50호점에 한해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제 5개 매장만 혜택을 받아 시작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서 “최소의 인력으로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설계했다. 따라서 인건비도 줄일 수 있어 고정비도 절감할 수 있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한편, ‘불난술집’은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대한민국이 즐기는 우리동네 일등 술집을 표방, 한국인의 입맛에 꼭 맞는 화끈한 불 맛 요리를 대표 메뉴로 내세우며 불황에도 꾸준한 고객 유입을 자랑하는 등 그 입지를 빠르게 넓혀나가고 있다.
홈페이지: www.bulnan.co.kr
창업문의: 02-796-1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