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우리동네 1등 술집 ‘불난술집’ 특별한 가맹점 관리… 신뢰도 높은 본사로 평가


프랜차이즈 창업이 성행하는 가운데, 믿고 시작할 수 있는 본사에 대한 예비창업자들의 주목도는 더욱 높아지는 추세다. 본사 역량이 탄탄 해야만 보다 안정적인 매장운영이 가능하기 때문이다. 최근 프랜차이즈 본사가 갑, 가맹점이 을이라는 논란도, 예비창업자들이 더욱 가맹본사의 핵심 역량을 눈 여겨 보는 계기가 됐다.

우리동네 1등 술집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불난술집’은 특별한 가맹점 관리로 가맹점주들의 높은 신뢰를 받고 있다.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 모든 역량을 집중해 전문화된 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해나가는 만큼, 핵심 역량이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렇다면 ‘불난술집’의 특별한 가맹점 관리시스템이란 무엇일까? 매장 오픈 후 철저한 사후관리가 눈에 띄는데, 본사는 지속적인 신 메뉴 개발을 통해 연 3회 이상 출시해 시장 변화에 적극 대처를 한다.

실제로 이색적인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출시해서 2017년 주점시장에서 떠오르는 요리 안주 맛집으로 입소문을 탔다. 2018년에는 더욱 핵심 역량을 집중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더불어 가맹점 매출 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또 하나의 강점은 마케팅 및 프로모션이다. 지역 판촉 마케팅은 가맹점을 빠르게 알려 단 기간에 자리를 잡을 수 있도록 돕고, 매출 하락이 예상되는 경우는 전문가들이 기획을 통해 고객들의 호기심을 자극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월 1회 이상 본사 슈퍼바이저들이 매장 방문, 가맹점주와 꾸준하게 소통을 하고, 문제점이 있을 경우에는 해결책을 제시한다. 또한 상권 특성 및 점포 입지, 고객 성향 등을 파악, 매출 활성화 방안을 제공한다.

‘불난술집’의 관계자는 “프랜차이즈 전문 기업이 야심 차게 론칭한 브랜드다. 따라서 체계적인 지원시스템과 철저한 사후관리시스템을 통해가맹점의 안정적인 매장운영을 실현시키고 있다”면서, “프랜차이즈는 기본적으로 본사가 시스템적으로 핵심역량을 강화해야, 가맹점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출을 활성화시킨다. 따라서 앞으로도 기술적, 물리적 지원을 강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bulnan.co.kr

창업문의: 02-796-13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