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가구의 증가와 혼밥족의 유행으로 배달을 이용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다. 외식창업 시장에서 이러한 변화는 중요한 소비트렌드 이끌고 있다. 간편식, 배달식 등이 증가하는 이유가 된 것이다.
외식 창업을 하려고 할 때, 소비시장의 트렌드 분석을 통해야만 어떤 창업아이템을 선택하고 매장을 운영해 나갈 지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다. 따라서 성공 확률을 높이고자 한다면 1인 가구 및 혼밥족의 증가로 인해 배달 매출을 높일 수 있는 아이템을 찾는 것이 좋다.
프랜차이즈를 선택할 때도 이런 부분을 고려, 소비트렌드에 부합해 영업을 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게 좋다. 예를 들어 배달매장 개설을 통해 배달 수익에 전념하는 방식의 아이템의 경우는 혼밥족, 1인 가구 증가라는 성공 키워드를 만족시킬 수 있다. 기존의 배달 업체와 다른 성공 요소를 갖추고 있어야 함은 물론이다.
친환경 치킨전문점 ‘치킨더홈’은 배달 매장을 최소한의 비용으로 매장을 개설할 수 있다. 건강하고 맛있는 치킨을 배달시켜 먹을 수 있단 점에 고객들의 반응이 매우 뜨거운데, 청정지역에서 좋은 사료만을 먹고 자란 자연실록 제품만을 고집, 원재료에서부터 남다른 차이를 보여주고 있다. 차별화된 저온숙성과 파우더의 황금비율 그리고 깨끗한 전용유로 튀겨내어 그 맛과 품질을 극대화시키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처럼 치킨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꾸준히 받고 있는 아이템이고, 배달고객이 주를 이룬다는 점에서 건강하고 맛있는 홈메이드 치킨배달이 가능한 ‘치킨더홈’의 딜리버리 매장 개설은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
또 본사에서는 어플을 통한 배달영업을 지원하고 있고 이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효과적으로 다가갈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비교적 쉬운 배달을 통해 소비자들의 소비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것. 단골 고객 확보 또한 비교적 쉽기 때문에 매장 개설 이후 안정적인 운영을 기대해 볼 수 있다.
‘치킨더홈’의 관계자는 “최근 전문 배달 업체들이 많이 등장해 외부 인력으로도 딜리버리 서비스를 할 수 있어 배달 매장에 대한 창업 문의가 많다”고 하면서, “건강하고 맛있는 홈메이드 치킨에 딜리버리 서비스를 더하고 있단 점에 그 브랜드 가치가 높고, 시너지 효과가 매우 크다”고 설명했다.
창업문의: 080-420-99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