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불 맛, 꾸준히 사랑 받을 수 있는 2018년 소자본 주점창업 성공키워드!


2018년 외식시장의 성공키워드는 ‘개성’이다. 여기서 말하는 개성이란, 독자적인 경쟁력을 의미한다. 쉽게 말해, 천편일률적인 맛이나 메뉴가 아닌 소비자 개개인을 공략할 수 있는 특별한 맛과 멋을 ‘개성’이라고 표현할 수 있다.

2017년 개성 강한 요리로 큰 사랑을 받은 프랜차이즈로는 ‘불난술집’이 있다. 가성비 좋은 메뉴에 특유의 불 맛을 가미, 좀 더 색다른 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제대로 공략했다. 중독성이 강해 단골을 많이 확보했고, 일반 주점에 비해 경쟁우위를 확보할 수 있어 가맹 사업도 활성화됐다.

‘불난술집’ 본사에서는 이러한 성공 행보를 축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불난술집’ 연말 대상을 진행하고, 시상과 수상을 했다. 본사 내부 직원들 그리고 가맹점주와 인텨뷰, 설문 등을 통해 잘 한 부분에 대해 상을 수여했다.

메뉴개발상(2017년 신 메뉴 3회 출시), 도우미상(전 매장 매월 1회 이상 방문), 본사 지원상(파격적인 본사 지원 실천), 인기 메뉴상(쫄닭 누적판매 총 26만개 판매 돌파), SNS마케팅상(본사와 가맹점주, 고객 간의 원활한 소통)을 통해 6관왕 달성이라는 목표에 부합했다고 칭찬했다.

실제로 ‘불난술집’의 2017년 행보는 경쟁업체에 비해 눈에 띄었다. 50호점까지 창업 혜택을 제공했는데, 단 기간에 마감이 되면서 전국에 매장을 개설했다. 동네상권에 입점한 가맹점들이 좋은 매출을 올리면서, ‘우리동네 1등 술집’이라는 슬로건에 부합하는 성과를 냈다.

창업전문가들은 ‘불난술집’은 브랜드 특유의 성공포인트를 가지고 있고, 본사가 직영점 운영을 통해 성공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어 2018년에는 더욱 브랜드 저변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불난술집’의 관계자는 “브랜드 네임에서도 알 수 있듯이 ‘불난술집’은 완성도 높은 불 맛을 구현, 확실한 브랜드 컨셉을 내세워 포지션을 넓혀나가고 있다”고 하면서, “동네상권에서 계속 매출 1등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bulnan.co.kr

창업문의: 02-796-1300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