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성공 주점창업 ‘경성주막1929’처럼 메뉴와 인테리어가 중요하다!


주점창업의 경우, 주로 젊은 고객층을 주 타킷으로 하기 때문에 트렌드에 민감할 수밖에 없다. 고객들이 어떤 메뉴를 어떤 분위기에서 먹고 싶은지를 파악, 그에 걸맞은 아이템을 선택하고 시작하는 것이 성공전략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특히 최근에는 예전과 달리 단순히 술을 판매하는 곳에 찾아가는 게 아니라 메뉴와 인테리어를 따져보고 방문하기 때문에 이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성공적인 창업의 첫 단추가 된다고 할 수 있다.

모던선술집&이자카야 ‘경성주막1929’가 핫 브랜드가 된 이유도 같은 맥락으로 통한다. 한국식 정서와 일본식 선술집 문화가 절묘하게 어우러진 이자카야식 포차에서 뛰어난 요리를 제공하며 단골 고객층을 확보해나갔기 때문.

가장 먼저 주목해볼 부분은 보통 이자카야의 고급스러운 분위기에선 고가의 메뉴들이 많은데, ‘경성주막1929’에서는 대부분의 메뉴가 1만원 대로 저렴하면서도 뛰어난 비쥬얼과 맛으로 고객 감동을 실현하고 있다는 것이다.

특히 오징어 나가사끼 짬뽕, 소고기타다끼, 연어사시미, 경성스테이크 등 특색 있는 메뉴들은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면서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어 가맹점마다 높은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물론, 위처럼 다양한 메뉴를 제공하고 있음에도 불구, 본사에서는 체계적인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문 주방장이 필요 없고 최소의 인원만으로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 이러한 탄탄한 경쟁력을 통해 현재 ‘경성주막1929’는 최근 3개월간 30여 개의 매장을 개설, 현재 80호점 돌파하는 등 성공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고급스러운 분위기로 점주의 자부심을 높여주고 오픈 시 슈퍼바이저 파견, 주방의 노동강도가 덜하다는 점은 깐깐한 여성창업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활발한 가맹문의로 이어지고 있다는 후문이다.

‘경성주막1929’의 관계자는 “아무리 좋은 입지를 선점하더라도 메뉴와 인테리어 컨셉트가 적절하지 못한다면 고객들의 외면을 받을 수밖에 없다”라고 전하면서, “그러한 점에서 트렌디하면서도 대중적인 매력을 두루 갖춘 경성주막1929와 같이 특화된 브랜드 컨셉트는 주목 받을 수 밖에 없다”고 밝혔다.

홈페이지: www.ks1929.co.kr

창업문의:1599-7754

#경성주막1929

최근 가장 많이본 기사
RSS Feed

제호: 주식회사 비즈경영개발원 / FC TIMES (에프씨타임즈)      관리자: 이재일      

전화: 02-511-0556
사업자번호: 714-88-01085 / 소재지: 서울 강남구 논현로 607 신양빌딩 6층

FC TIMES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fctime.net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bizmchangup

공식 유튜브 채널: ​창업 채널 비즈경영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