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종로할머니 맥주’, 숙성맥주 창업 최적화 브랜드로 각광받는 이유


맥주 창업 브랜드 ‘종로할머니 맥주’, 불경기에도 창업시장에서 경쟁력 확보

흔히 맥주는 여름철에 수요가 높다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겨울철 창업 아이템으로 고려하지 않는 경우도 많은데, 그만큼 장기 경기 침체 및 최저임금상승 이슈까지 더해지며 갈수록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는 창업 시장에서 생각지 않은 ‘블루 오션’이 될 가능성도 높다.

대표적으로 숙성맥주 창업에 최적화된 브랜드 ‘종로할머니 맥주’를 예로 들 수 있다. ‘종로할머니 맥주’는 맥주라는 아이템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창업 지원 시스템을 통해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업계에서 자신들 만의 영역을 구축해 나가는 중이다.

특히 요즘 같은 불경기에 거품 없는 원가 창업이 가능해 청년 창업가 및 리스크 부담이 큰 가족, 부부창업자들에게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최저임금상승이 화두로 작용하고 있는 업계 분위기를 감안했을 때 인건비를 줄일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초보자는 물론 누구나 쉽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 최저임금상승에 영향을 받지 않고 인건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것이다. 뿐만 아니라 C급 매장에서도 일평균 3회전을 기록하는 등 높은 테이블 회전율도 인상적이다.

테이블 회전율이 높다는 것은 그만큼 장시간 테이블을 차지하는 고객 없이 신규 고객의 유입으로 이어지고 매출 상승을 유도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작용을 하고 있다. 요즘 젊은 층을 중심으로 1차에서 간단히 끝내는 음주 문화도 한 몫 하면서 ‘종로할머니 맥주’만의 강점으로 나타나는 중이다.

뿐만 아니라 ‘종로할머니 맥주’는 하루의 피로를 말끔히 씻어줄 맥주라는 아이템 그 자체로도 소비자의 발길을 유도하는 힘을 가지고 있지만 맥주와 함께 즐기는 안주의 인기도 높다. 치킨, 오징어입, 먹태, 견과류, 치즈 떡볶이 등 기호에 맞는 다양한 안주가 준비돼 있어 술을 즐기지 않는 고객 확보까지 용이하다.

이렇게 창업자들에게 최적화된 지원 체계와 맥주 및 안주 라인을 통해 고객 유입 포인트를 만들어 나가고 있는 ‘종로할머니 맥주’에 대한 실제 예비창업자, 업종변경 희망 자영업자들의 관심도 높다.

‘종로할머니 맥주’의 관계자는 “요즘 같은 불경기는 신규 창업은 물론 업종 변경창업을 희망하는 이들도 많은 부담을 가질 수밖에 없다”면서, “이럴 때, ’종로할머니 맥주’를 통한 창업을 실시하면 최적화된 지원 체계를 통해 보다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맥주 자체의 깊은 풍미에 더한 다양하면서 맛과 퀄리티까지 갖춘 여러 가지 안주 및 메뉴 라인도 고객 유입 포인트로 작용하면서 매출 상승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jongnohalmaek.co.kr

창업문의: 02-2054-8544

#종로할머니맥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