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업종변경 창업 고민! 모던선술집 ‘경성주막1929’에겐 남의 이야기?


모던선술집 이자카야 ‘경성주막1929’로 업종변경을 해야만 하는 이유 눈길

야심 차게 외식 창업을 시작했지만 생각보다 부진한 매출과 운영 상에 어려움으로 폐업을 고민하는 이들이 적지 않다. 여기에 갈수록 치솟는 임대료와 인건비까지 더해지면서 자영업자들은 경영난에 시달리곤 한다.

이런 상황에서 자영업자들은 폐업을 고민하거나 업종변경 창업에 눈을 돌리기도 한다. 하지만 업종변경 창업은 신규 창업 때 했던 것 보다 더 심사숙고 후 아이템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패를 이미 경험했던 만큼 업종 변경 창업이 주는 리스크를 최소화하기 위함이다.

깊은 고민 없이 그저 요즘 유행한다고 해서 무턱대고 업종변경을 시도 했다가는 투자금을 회수하기는 커녕 오히려 빚이 늘어나는 불상사를 겪을 확률이 더 높아질 수 있는 것이다. 그만큼 한 번의 실패를 경험해본 업종변경 창업은 숙고를 거듭해도 모자람이 없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업종변경 창업에 대한 고민이 남의 이야기라고 생각하는 브랜드가 있다. 모던선술집 ‘경성주막1929’가 바로 그곳이다. ‘경성주막1929’는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이 있고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가지고 있어 업종변경 창업 시 만족할 만한 결과를 얻을 수 있는 브랜드다.

실제로 ‘경성주막1929’는 브랜드 자체의 경쟁력이 확보돼 있고 성공전략을 갖추면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도록 돕는다. 또 첫번째 창업이 실패한 이유를 분석해 업종변경 창업을 지원하는 만큼 불황의 늪에 빠진 자영업자들에게 확실한 대안으로 떠오르고 있는 업종변경 창업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다.

‘경성주막1929’ 관계자는 “장기 불황의 여파가 짙어 자영업자들이 숨을 쉬기도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런 과정에 놓인 창업자들 중에서도 호황을 누리는 곳이 있기 마련”이라며, “고객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확실한 경쟁력을 갖춘 ‘경성주막1929’ 같은 브랜드는 불경기에 확실한 대안으로 자리잡고 있다”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현재 매장 운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업종변경 창업으로 변화를 꾀하고자 한다면 성공전략을 갖추고 고객몰이를 하고 있는 브랜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하다”며, “그런 점에서 실제로 ‘경성주막1929’를 찾아 창업 문의를 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상황”이라고 귀띔했다.

홈페이지: www.ks1929.co.kr

창업문의: 1599-7754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