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불경기에도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가 ‘문전성시’ 이루는 비결?


고기집 창업 아이템 ‘도둑고기’, 특유의 굽는 방식과 자체 소스를 더한 풍미 등 맛으로 승부

불황의 여파를 피해가기 어려운 요즘이지만, 특히 외식 창업 시장의 경우 불경기에 가장 먼저 소비가 위축되는 분야다 보니 더욱 어려운 실정이다. 그래서 섣불리 창업에 도전하기 힘든데, 호불호가 없는 아이템 특성상 어느 정도의 차별성을 갖추고 있다면 마냥 실패를 두려 할 분야도 아니다.

하지만 고깃집 창업의 특성상, 한번에 획기적인 변화를 주기 어려운 만큼 자체 경쟁력을 확보하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이런 가운데 외식 창업에서 가장 기본덕목이라 할 수 있는 ‘맛’에 대한 강점을 바탕으로 주목 받는 고깃집 창업 브랜드가 있다.

연탄갈비전문점 ‘도둑고기’는 슬로건에 맞게 연탄으로 고기를 굽는 독특한 방식을 채택해 고객에게 제공 중이다.

연탄은 특유의 향을 바탕으로 독특한 풍미를 곁들이는데 일등공신의 역할을 담당한다. ‘도둑고기’는 바로 이런 점에서 착안해 시그니처 메뉴를 비롯한 다양한 레시피에 해당 방식을 적용, 고객층을 확보해 나가는 것이다.

대표적으로, ‘연탄항아리갈비’의 연탄구이 방식에 더해 엄선된 재료의 양념으로 전통 방식 그대로 3일간 숙성시켜 깊은 맛을 더했다. 특히 기성세대들은 연탄으로 굽는 방식과 더불어 ‘그 때 그 맛’을 선사해주는 특별한 경험이 가능하다.

경기가 어려울수록 과거의 향수에 집착하기 마련인데, ‘도둑고기’는 ‘맛’에서 과거를 떠올리게 하는 강점을 발휘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연탄주먹고기’, ‘옛날냉동삼겹살’, ‘훈제돼지막창’ 등도 ‘도둑고기’ 만의 독특한 구이 방식과 풍미를 통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들이다.

이처럼 ‘도둑고기’는 맛에 대한 강점을 바탕으로 특유의 감성적 인테리어 및 분위기까지 고객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앞서 언급했듯 맛을 통해 과거를 회상하는 고객들이 있다면 ‘도둑고기’만의 정겨운 분위기에서 추억을 향유하는 이들도 존재한다.

아울러 젊은 세대들은 지금껏 접해보지 못한 신선한 분위기에 한번 찾으면 두 세번 방문하는 고정고객층으로 자리잡고 있다.

이렇게 맛과 분위기에서 남다른 승부수를 띄운 ‘도둑고기’는 고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으며 ‘문전성시’를 이루는 배경이 되고 있다.

‘도둑고기’의 관계자는 “’도둑고기’만의 차별화된 맛과 분위기는 고객 유입의 가장 큰 포인트”라면서, “이를 통해 매출 상승과 순수입을 높이는 원동력으로 작용되고 있으며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는 브랜드로 떠오르는 중”이라고 말했다.

홈페이지: www.dodookgogi.co.kr

창업문의: 1644-372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