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토스트집 창업 아이템 ‘마리 토스트’, 다채로운 메뉴로 모두의 마음을 사로잡다


외식 창업 시장의 기본은 ‘맛’! 토스트전문점 ‘마리 토스트’가 주목받을 수밖에 없는 이유

최근 외식 트렌드가 간단하면서도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하는 쪽으로 기울고 있다.

토스트 메뉴도 그 중 하나인데, 비교적 먹기에 좋고 언제 어디서든 때와 장소의 구애를 받지 않고 심지어 다른 사람의 눈치를 보며 ‘혼밥’을 감행할 필요도 없어 인기가 높다. 특히 토스트전문점 ‘마리 토스트’는 대표적인 토스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많은 이들이 찾고 있다.

‘마리’는 기존의 토스트와 달리 롤형태로 컵에 담아 먹을 수 있는 독특한 구성을 자랑한다. 우선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잡는 시각적인 효과가 좋고 푸짐한 양과 중독성 있는 특제소스로 인해 그 매력에 두 번 반하게 된다는 후문이다.

보통 토스트 맛이 다 거기서 거기라고 생각하는 이들 역시 ‘마리 토스트’의 토스트 메뉴 맛을 보면 생각을 바꾸게 된다는 말까지 나온다. 실제로 ‘마리 토스트’의 시그니처 메뉴라 할 수 있는 ‘햄롤’, ‘불고기롤’, ‘소시지롤’ 등은 각각 매력적인 맛을 통해 단골 고객까지 확보하고 있다.

각각 아삭한 식감과 각종 채소가 들어간 든든한 구성으로 맛도 맛이지만 든든한 메뉴 그 이상의 작용을 하기에 바쁜 현대인들에게 알맞은 메뉴 구성인 셈이다. 여기에 앞서 언급된 특제 소스를 통해 같은 메뉴를 주문하더라도 색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맛에 대한 강점은 다양하게 펼쳐진다.

이렇듯 ‘마리 토스트’는 외식 업계에서 가장 중요한 ‘맛’에 대한 강점 못지 않게 창업자들에게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하는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다.

간편한 운영방식 등이 그것인데, 대표적으로 인건비 절감을 위한 무인결제시스템을 도입해 투자대비 높은 마진율을 기록 중이며, 테이크아웃 시스템 역시 편의성 도모와 인건비 절감에 효과적인 만큼 예비 창업자들의 주목도가 높다.

‘마리 토스트’의 관계자는 “토스트는 현대인들이 간편하고 든든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외식 메뉴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면서, “이런 가운데 ‘마리 토스트’는 컵에 담아 먹는 ‘신박한’ 구성과 메뉴 자체의 맛에 대한 경쟁력으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토스트전문점 브랜드”라고 자신했다.

그러면서, “뿐만 아니라 창업자들에 최적화된 운영 시스템까지 갖추면서,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문의가 이어지는 중”이라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maritoast.com

창업문의: 1899-2450)

#마리토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