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디 이자카야의 정석 ‘무사 대작’, 차별화된 경쟁력이 더욱 주목받을 수 밖에 없는 이유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가장 먼저 지갑을 닫는 분야가 외식 시장이다. 불필요한 지출을 막기 위해 가급적 외식을 지양하고 간단히 한 끼를 때우려는 이들이 많아진 것이 원인으로 작용한다. 물론, 외식 소비의 감소는 주점 시장과도 연관돼 있다.
대체로 저녁식사 후 가벼운 한 잔이나 식사 모임 장소에서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술자리를 만드는 것이 일반적인데, 외식 소비 자체가 줄어들면 영향을 받을 수 밖에 없는 것이다.
하지만, 트렌디 이자카야의 정석이라고 불리는 ‘무사 대작’은 이런 불경기에 더 강한 면모를 과시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이들의 경쟁력을 확인한 순간, 창업 문의로 이어진다는 사실이 이런 부분을 증명한다.
‘무사 대작’은 우선 불경기에 맞춤화된 창업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소형 평수 창업을 지원하고 있는 것인데, 매장이 크면 자연스럽게 매출 상승이나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겠지만 주머니 사정이 여의치 않은 요즘 창업자들에게 비용 부담이 따를 수밖에 없다.
이런 점에서 착안해 ‘무사 대작’은 비용부담은 줄이면서 브랜드가 가진 경쟁력을 바탕으로 창업자들에게 매장 오픈을 지원하면서 소규모 창업, 소형평수 창업 시에도 얼마든지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는 사실을 보여준다.
또 최근 업종을 막론하고 자영업 시장에서 가장 큰 관심을 모으고 있는 최저임금상승과 인건비 문제 대응에 있어서도 ‘무사 대작’은 확실한 대안을 수립 중이다.
‘원팩 반조리 시스템’ 도입을 통한 간편한 조리 과정을 구현한 것인데, 특히 초보 창업자의 입장에서는 어렵게만 느껴졌던 주방 운영이 비교적 간단해 운영의 편의성을 높여준다는 장점이 있다.
무엇보다 전문 주방 인력이 필요하지 않아 인건비를 줄이는데 효과적이며 메뉴 구성 자체가 간편해 조리 과정이 많이 생략되면서 테이블 회전율도 올라 매출 상승에도 적지 않은 도움이 된다.
‘무사 대작’의 관계자는 “진짜 브랜드의 가치를 알 수 있는 대목은 위기 속에서 더 강한 경쟁력을 발휘하는 것”이라며, “저희 ‘무사 대작’은 창업자를 위한 맞춤형 창업 지원 및 원팩 반조리 시스템 도입을 통한 운영의 안정성을 부여하면서 불경기에도 승승장구하고 있는 브랜드”라고 말했다.
한편, ‘무사 대작’은 ‘요리도 작품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메뉴 구성에도 심혈을 기울이며 지속적인 신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의 입맛을 충족시키면서 매출 상승의 포인트를 확립해 나가고 있다.
홈페이지: www.musa.co.kr
창업문의: 02-469-33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