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대상권 서울 3대포차로 유명한 ‘꼴목포차’, 8년 간 인기리 운영 중인 ‘승승장구’ 노하우 확인
주점 혹은 술집 창업은 진입장벽이 낮고 음주가무를 좋아하는 한국인들의 정서상 가장 많은 이들이 도전하는 분야다. 하지만 최근 장기 불황과 외식 및 주류 소비 감소, 음주 문화의 변화 등이 더해지면서 이런 분위기는 잠잠해지고 있다.
바로 이 때, 무려 8년 째 다양화된 전략과 경쟁력을 바탕으로 건대상권에서 서울 3대포차로 ‘승승장구’하고 있는 ‘꼴목포차’에 시선이 집중된다. 불황의 늪에서 오랜 기간 성장세를 유지하고 있는 이들의 노하우를 알아보자
‘꼴목포차’는 브랜드 이름에서도 느껴지듯 부담 없고 편안한 분위기 안에서 맛과 퀄리티가 높은 최고의 가성비가 적용된다는 점이 가장 큰 메리트라 할 수 있다.
요즘은 주점 프랜차이즈들이 대부분 고급스러운 외관과 인테리어를 통해 그곳이 그곳인 것 같은 정형화된 이미지인데, 마음 맞는 이들과 적당히 편안한 한 잔 술을 기울이기가 부담스러울 수 밖에 없다. ‘꼴목포차’의 경우 오랜 친구처럼 늘 그 자리에서 변함 없이, 또 부담을 가지지 않고 방문해 넉넉한 술자리를 갖기 좋은 장소다.
자연스럽게 단체 고객이 많고 한 번 방문하면 단골 고객층으로 이어지면서 매출 상승과 매장 안정화에 크게 기여하는 포인트가 된다. 여기에 볶음, 탕류 및 전, 구이, 무침류, 스페셜 등에 이르기까지 기호에 맞게 맛있고 퀄리티 높은 안주와 메뉴 라인을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탓에 고객의 발길은 끊이지 않는다.
그 중에서도 ‘꼴목포차’만의 ‘삼계탕 무료 제공 서비스’는 타 브랜드 및 개인 매장에서는 흉내 조차 낼 수 없는 가성비 ‘끝판왕’ 시스템으로, 고객들의 호응도를 높이고 있다.
이런 ‘꼴목포차’만의 성공 전략과 경쟁력은 곧 가맹점의 매출 상승으로 직결되는 중이다. 실제 구월점(25평) 월매출 8,000만 원, 부천역점(20평) 5,500만 원, 건대점(18평), 5,000만 원 등 지역과 매장 규모에 따라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꼴목포차’의 관계자는 “시대가 변하는 만큼 주점 창업 시장에서도 여기에 대응할 수 있는 전략과 경쟁이 필요한데, ‘꼴목포차’의 경우 고객이 원하는 분위기와 메뉴 구성을 통해 단순히 주류를 판매하는 공간을 넘어 모두가 함께 부담 없이 찾을 수 있는 종합 주점 프랜차이즈로서의 역할을 다하면서 성공시대를 열어가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꼴목포차’는 소자본 창업에 최적화된 브랜드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총 투자금액 6,000만 원 이하(매장마다 상이)면 매장을 오픈할 수 있어 다양화된 가성비 메뉴 전략, 분위기의 강점, 박리다매 의한 수익구조 등을 통해 성공 확률을 높이며 소자본으로도 충분히 성공할 수 있는 주점 프랜차이즈로 각광 받는 중이다.
홈페이지: www.pochaa.com
창업문의: 02-2661-26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