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여심(女心) 저격 주점 창업 프랜차이즈, ‘레드문’이 더욱 특별한 이유


깊이 있는 성공의 붉은 문, 크래프트비어&와인 창업 아이템 ‘레드문’ 성공의 근원 주목

사회 경제적으로 여성들의 영향력과 위상이 높아지고 있고 과거부터 트렌드를 주도해온 주체인 만큼 2030 젊은 층을 중심으로 한 여성의 인정을 받는 곳은 분명 성공 확률을 높아진다는 예상이 이뤄지곤 한다.

주점 창업 분야 시장에서도 이런 현상은 예외가 아닌데, 과거 남성들의 ‘부어라, 마셔라’ 식의 과음 위주의 음주 문화가 시대의 흐름을 타고 점차 변화하는 분위기 속에 수제 맥주와 와인을 중심으로 주류는 남성의 전유물이 아닌 여성들도 즐길 수 있는 문화가 형성되고 있다는 점에서 이런 사실은 두드러진다.

크래프트비어&와인 창업 아이템 ‘레드문’ 성공의 근원 역시 이런 여심(女心)을 저격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할 수 밖에 없다. 브랜드가 가진 강점은 여성들의 선호도를 높이고 긍정적인 입소문을 통해 SNS 등으로 퍼져 나가면서 업계에서 경쟁력을 키워가고 있다.

‘레드문’은 특유의 감성을 자극시키는 인테리어와 익스테리어가 돋보이는 주점 브랜드로서 보여지는 것과 분위기에 민감한 여성 고객층들이 선호할 수 밖에 없는 시각적인 포인트를 겸비했다.

여기에 수제맥주와 와인을 한 곳에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결합’은 과음을 지양하면서 수제맥주와 와인 같은 주류의 맛의 품격과 퀄리티, 가성비에 집중하는 젊은 여성층들의 취향을 제대로 저격한다.

특히 주점이지만 맛에 특화된 브랜드의 특성은 수제 맥주 및 와인과 어우러지는 다양한 맛과 어우러짐을 통해 ‘본질을 이해한 완벽한 곁들임’으로 승화되면서 꼭 술을 잘 마시지 못하더라도 안주 및 메뉴 구성 그 자체를 맛보기 위해 매장을 찾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잠재 고객층까지 확보할 수 있는 강점으로 자리하고 있다.

앞서 언급했듯 ‘레드문’만이 보유하고 있는 이런 다양한 강점은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으며 각종 인증샷과 SNS를 통한 자발적 홍보 등으로 이어지면서 여성층 뿐만 아니라 연인의 데이트 코스, 각종 모임 장소 등으로 각광받으면서 더 많은 고객을 유입 시키며 매출 및 순수입 상승을 통한 안정적인 매장 운영의 기반이 된다.

‘레드문’의 관계자는 “업종을 막론하고 섬세한 여성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것이 곧 성공 확률을 높인다는 인식이 자리하면서, 이들의 취향에 맞는 컨셉을 구성하거나 이벤트를 진행하는 일이 많아지고 있다”면서, “저희 ‘레드문’은 브랜드가 가진 특징이자 장점 그 자체가 ‘여심’을 사로잡으면서 더욱 다양한 고객 확보로 연결돼 승승장구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레드문’은 최저임금상승의 시대, 쉬운 운영을 바탕으로 인건비 절감에 탁월한 브랜드다. 이를 통해 초보 창업자 입장에서는 운영의 편의성을 높이는 강점까지 더해져 많은 창업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아울러 최근 ‘우아한 겨울잔’ 이라는 컨셉으로 신메뉴를 출시, ‘레드문전골’을 포함해 해물 토마토 짬뽕, 크림 부아베스, 로제 라자냐, 수비드 통삼겹, 마른 안주 등으로 구성돼 고객들의 선호도를 높이고 있다.

홈페이지: http://레드문.com

창업문의: 1544-6092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