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국밥 프랜차이즈 창업, 성공 홍보&마케팅 전략을 갖춘 ‘보승회관’의 특별함


대대손손 뿌리깊은 국밥집 ‘보승회관’, 각 매장의 효과적 홍보 마케팅 통한 ‘불경기에 강한’ 힘

최근 각종 크리에이터 채널과 매스미디어의 발달은 보다 효과적인 홍보를 가능하게 하면서 불경기 속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전략 요소 가운데 하나로 손꼽힌다.

그래서 외식 관련 프랜차이즈 브랜드들은 앞다퉈 이 대세 매체를 활용한 가맹점 홍보에 열을 올리고 있는데, 형식적인 지원에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어서 가맹점에는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지 의문부호가 달린다.

이런 가운데, ‘보승회관’은 신규 오픈 매장을 중심으로 보다 효율적인 성공 홍보&마케팅 전략을 지원하면서 특별한 지원 방법을 선보이고 있다. 소비자들에게 제대로 각인시킬 수 있는 브랜드 만의 ‘불경기에 강한’ 효과적 홍보 마케팅 방법을 들여다보자

최근 ‘보승회관’은 브랜드 1호 가맹점으로 잘 알려진 마곡점의 SNS 동영상 인터뷰 홍보를 실시한 바 있다.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등을 연동해 홍보된 해당 영상은 누적 조회수만 4.3천회를 기록할 만큼 SNS 상에서 집중적인 관심을 받는 중이다.

가맹점주의 인터뷰 컨셉을 바탕으로 내, 외부 전경과 조리과정, 간단한 상차림 등으로 구성된 이 짧은 영상이 SNS상에서 급속한 인기를 얻으며 많은 조회수를 기록하면서 효율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었다는 평가다.

뿐만 아니라 ‘보승회관’은 브랜드의 특성과 경쟁력, 역량 등을 잘 녹여낸 인터넷 기사 마케팅도 실시하면서 각 매장 뿐만 아니라 브랜드 자체적인 인지도 상승과 강점을 꾸준히 어필하고 있다.

결국 이런 전략적이면서 효과적인 홍보 및 마케팅 방법은 요즘 트렌드에도 부합하면서 비교적 합리적인 비용으로 매장과 브랜드를 동시에 알릴 수 있다는 점에서 ‘보승회관’ 만의 특화된 마케팅 비결로 통한다.

‘보승회관’의 관계자는 “요즘 같은 다매체 시대에 브랜드와 가맹점을 보다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깊은 고민을 하다가 결국 동영상과 기사를 통해 긍정적인 이미지를 높여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깨닫게 됐다”면서, “그 결과 가맹점들의 안정적인 운영에 도움을 준 한편, 홍보물을 통해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을 문의하는 이들도 있었다”고 설명했다.

한편, ‘보승회관’은 아이템의 강점과 브랜드 경쟁력으로 매장 입지조건에 구애 받지 않는 매출실적으로도 유명한 브랜드인데, 실제 앞서 마케팅으로 언급한 마곡점의 경우 30평 기준 오피스 주거상권에서 일매출 300만 원을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다.

홈페이지: www.boseunghall.com

창업문의: 1899-550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