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외식&샵인샵 창업 성공 전성시대, 그 중심에 ‘4무(無)’ 경쟁력 경비한 ‘알찬하루’


외식 및 샵인샵 창업 특화된 ‘알찬하루’, 알탕전문점으로서 보여주는 성공의 방향

장기 불황과 업종간 과도한 경쟁, 소비자 물가 상승에 이르기까지 외식 소비를 저해하는 요소가 많은 가운데 외식 창업 시장 역시 부쩍 추워진 날씨만큼 얼어붙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분위기로 인해 최근에는 외식 창업을 준비할 때, 샵인샵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샵인샵 창업은 문자 그대로 매장 안의 매장을 오픈하는 개념으로 여러 가지 이유를 통해 업종변경 창업이 어려운 자영업자들이 비교적 합리적인 금액으로 새로운 창업의 방향을 모색할 수 있어 각광 받는다.

이런 가운데 샵인샵 창업에 최적화된 신개념 알탕전문점 ‘알찬하루’는 ‘4무(無)’ 경쟁력까지 겸비하면서 ‘대세’로 인정받고 있다.

‘알찬하루’를 통해 샵인샵 창업을 진행하면 업종변경 창업이 여의치 않았던 자영업자들의 경우 단 100만 원이라는 요즘 실정에서 파격적인 금액만 투자하면 된다. 무엇보다 지역에서 이슈로 떠오를 수 있는 메뉴를 추 가할 수 있다는 강점을 갖췄다는데 의미가 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시원하고 얼큰한 탕 요리에 수요가 높아지고 누구나 좋아하는 알탕이라는 창업 아이템 자체가 강점으로 작용하는 것이다. 실제로 ‘알찬하루’를 통해 샵인샵 창업을 단행한 점포 2곳은 일일 10~15 그릇 정도가 판매돼 매출 상승이 이뤄진 것으로 알려졌다.

무엇보다 ‘알찬하루’가 외식 창업 시장에서 대세로 불리는 것은 앞서 언급된 4무(無) 시스템에서 비롯된다. 가맹비를 포함해 교육비, 로열티, 인테리어 비용이 없다는(셀프 적용, 단 감리비 별도) 뜻의 4무 시스템ㄴ으로, 창업 비용에 부담을 느끼는 이들에게 최고의 조건을 제시한다.

불확실한 시대에 안정적인 창업 아이템으로 거론되는 이유로서, 기존에 흔한 고깃집이나 치킨집이 아닌 신개념 알탄전문점의 메리트를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경쟁력을 겸비했다.

‘알찬하루’의 관계자는 “누구나 성공적인 창업을 꿈꾸지만, 불경기 여파와 창업 비용이라는 현실적인 벽에 부딪히곤 한다”면서, “이런 때, ‘알찬하루’의 신개념 알탕전문점 창업을 만나게 된다면 샵인샵 창업과 4무 시스템이라는 보다 효과적인 전략을 통해 성공의 확률을 높일 수 있다”고 귀띔했다.

한편, ‘알찬하루’는 단일 메뉴에서 인테리어까지 차별화된 뚜렷한 콘셉트를 바탕으로 아늑하면서 고급스러운 느낌의 적절한 어우러짐을 통해 더욱 많은 고객들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

창업문의: 0507-1389-8896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