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소자본 창업 아이템 젊은 창업자 눈길 사로잡는 가운데 돋보이는 ‘치킨더홈’


배달되는 홈메이드 치킨전문점 ‘치킨더홈’, 쉬운 창업으로 경험 부족한 젊은 창업자들에게 인기

최근 취업포털 사람인에서 20대 및 30대 젊은이 2816명을 대상으로 창업에 대한 내용을 설문조사한 결과 ‘창업의향이 있다’고 답한 이들이 39.4%에 달했다. 반면에 창업 의향이 없다고 대답한 이들 중에서는 ‘창업아이디어가 없어서’, ‘창업자금 확보가 어려워서’ 등을 이유로 내세웠다.

창업에 관심이 없다고 답한 창업자들의 이유를 자세히 들어보면 대개 현실적인 내용을 이유로 드는 경우가 많았다. 실제로 창업에 뜻은 있지만 아이디어 혹은 창업자금 확보의 어려움으로 인해 꿈을 펼치지 못하는 창업자들이 적지 않은 상황이다.

이렇게 안타까운 상황에 놓인 창업자들이라면 젊은 창업자들이 크게 주목하는 창업 아이템을 눈 여겨 살피는 것이 좋다. 상대적으로 사회적 경험이 부족한 이들에게 적합하면서 비교적 적은 비용으로 안정적 창업이 가능한 아이템일 가능성이 높은 이유다.

그런 의미에서 배달되는 홈메이드 치킨전문점 ‘치킨더홈’이 주목받고 있다. 해당 브랜드는 젊은 창업자들이 크게 주목하는 소자본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는다. 비교적 젊은 창업자가 도전해도 무리가 없는 운영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소자본으로도 안정적인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확보한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갖춘 이유다.

단순히 창업과 운영이 쉽다는 것 외에도 ‘치킨더홈’은 메뉴 자체의 경쟁력이 강화되어 있어 고객몰이가 쉽다는 장점까지 두루 갖췄다. ‘치킨더홈’에서는 국내 원육 가운데서도 전국에 단 96곳만 자리하고 있는 자연실록 재배 농가에서 자란 프리미엄 닭고기만을 사용해 건강한 치킨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중이다. 이른바 웰빙 치킨으로 고객들과의 깊은 유대감을 쌓으며 단골 고객 확보가 쉽다는 것 또한 ‘치킨더홈’이 가진 장점 중 하나다.

‘치킨더홈’의 관계자는 “현재 ‘치킨더홈’은 젊은 창업자들에게 적합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다”면서, “이렇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데는 창업자금 확보, 창업 아이디어 부재 등으로 인해 외식 창업을 망설이는 젊은 창업자들에게 ‘치킨더홈’이 확실한 대안으로 작용하고 있기에 그렇다”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아울러 “뿐만 아니라 치킨 메뉴 또한 고객몰이가 쉽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면서, “매장 오픈 이후에도 높은 매출을 바탕으로 안정적 운영을 기대할 수 있기에 젊은 창업자들의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어지는 중”이라고 부연 설명했다.

한편, ‘치킨더홈’은 맛의 경쟁력 또한 확보 중인데, 기본적인 양념 및 후라이드 치킨부터 고추핫치킨, 마늘깐풍치킨, 닭치고치킨, 기타 세트별, 부위별, 사이드 메뉴 구성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입맛을 충족시키며 사랑받고 있다.

창업문의: 080-420-997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