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이 시대 베이커리 소자본 창업의 진수 ‘파파도나스’! 합리적인 성공을 부르다


빵집 창업은 역시 ‘파파도나스’ 스타셰프 이름값에도 합리적&효율적 창업 및 운영 비용 제시

어느덧 2020년 새 해가 밝아오고 있지만 여전히 불황의 여파가 지속되면서 업종을 막론하고 창업 시장의 침체기는 좀처럼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이럴 때 신규 및 업종변경 창업을 고려 중인 이들의 고민이 깊어질 수 밖에 없는데, 그 대안은 생각보다 가까이 있다.

요즘 같은 시대 베이커리 소자본 창업의 진수로 불리는 ‘파파도나스’는 합리적인 성공을 부르는 브랜드로 생각보다 가까이서 불황 타계에 해법을 제시하는 빵집 창업 아이템으로 손꼽힌다.

브랜드는 최근 각종 매스미디어를 통해 대중들에게 친숙한 이원일 스타셰프의 이른바 ‘스타마케팅’을 앞세운 브랜드 경쟁력과 잠재력은 이미 업계에서 확고한 입지를 굳힌 상황이다. 이런 부분으로 인해 초기 창업 시에도 여러 가지 마케팅적 측면의 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이렇다 보니 대다수 이름값이 높은 프랜차이즈 빵집 및 아이템과 마찬가지로 ‘파파도나스’도 이름값을 통해 과도한 창업 및 마케팅 비용을 지불해야 하는 것 아니냐는 우려를 가지는 이들도 존재한다.

그러나 ‘파파도나스’가 가진 가장 확실한 장점은 이름값은 이름값 대로 활용하면서 비교적 부담 없는 창업 및 운영 비용을 제시하고 있다는 것이다.

소위 이름값이 높은 베이커리들의 경우 1억원 안팎의 다소 부담스러운 창업 비용이 발생될 수 있다. 실제 한 유명 브랜드의 경우 30평 기준 2억 2천 만 원이 책정된 것으로 알려져 놀라움을 자아낸다.

‘파파도나스’의 경우 10평 기준 8천 5백 여 만원이 책정됐는데, 과도하지 않은 작은 평수로 이름값 대비 합리적인 창업 비용이 소요되는 것으로 평가받는다. 그야말로 소자본으로 시작해 안정적인 수익창출이 가능한 전수 창업 모델의 대표적인 예가 되는 것이다.

이를 통해 오피스 상권은 물론 몰 타입, 특수상권에서도 높은 이익률을 통한 성공 창업 확률을 높이면서 창업 비용에 따른 리스크 부담은 줄이면서 스타 셰프의 이름값을 통한 안정적 운영이 ‘파파도나스’ 매장 운영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

이밖에 이원일 셰프를 포함한 스타 셰프 군단의 차별화된 메뉴 개발력으로 바탕으로 맛과 퀄리티는 높인 동시에 1,000원 이라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 책정으로 ‘가성비’를 살려내면서 고객 유입은 더욱 늘어나고 있다.

‘파파도나스’가 적은 비용으로 고효율 달성이 가능한 합리적인 성공의 대명사로 불리는 이유를 알 수 있는 대목이다.

‘파파도나스’의 관계자는 “수많은 대형 베이커리 브랜드들의 과도한 창업 비용으로 인해 빵집 창업 시 많은 창업비용이 들어간다는 편견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 많다”면서, “이런 가운데 ‘파파도나스’는 이원일 스타셰프가 이대 지역에서 직접 빵집을 운영하며 전문성 있는 브랜드로 이름값은 높지만 합리적인 창업 비용의 제시로 저비용 고효율의 대명사로 불리는 중”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여기에 맛과 퀄리티는 높이면서 비교적 저렴한 가격 책정까지 실시해 매장 오픈 후 꾸준한 고객 유입을 통해 안정적인 매출 및 순수입 창출이 가능한 만큼 불황의 시대에 적합한 빵집 창업 브랜드를 선택하고 싶다면 ‘파파도나스’를 적극 추천드린다”고 부연 설명했다.

홈페이지: http://papadonas.com

창업문의: 010-4128-0877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