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재일 기자

외식 창업의 기본은 정성을 담은 ‘맛’! 성공을 잘 아는 ‘보승회관’이 증명


대대손손 뿌리깊은 국밥집 맛의 선두주자 ‘보승회관’이 전하는 기본을 바탕으로 일군 성공전략

현재 외식 창업 분야가 처한 어려운 현실을 흔히 ‘외부적 요인’에서 찾는 이들이 많다. 장기 불황이나 물가 상승, 외식 소비의 위축 등이 이런 요인으로 지적 받는데, 대부분 이렇게 외부적인 요인을 통해서만 문제점을 찾는 이들은 결국 폐업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외식 창업의 기본은 결국 ‘맛’이며 아무리 경제가 어렵고 외식 소비가 감소한다고 해도 맛있는 집은 문전성시를 이루게 마련이다. 결국 외부적 요인을 통해 변명거리만 늘어놓는 일부 프랜차이즈 브랜드와 개인 매장은 ‘맛의 경쟁력’이 떨어지는 ‘내부적 요인’을 간파하지 못한 채 실패를 거듭하고 있다.

이런 모습과 반대로 항상 ‘맛’을 기본 운영 원칙으로 삼으며 외식 창업 성공의 기본이 되는 성공 전략을 증명하고 있는 곳이 대대손손 뿌리깊은 국밥집 ‘보승회관’의 진 면목이다. 누구나 좋아하는 국밥이라는 아이템의 장점에 안주하지 않고 가치 있는 한 끼를 위한 밥상차림을 준비하고 있는 이들의 성공전략을 보다 자세히 들여다 보자

‘보승회관’의 매장을 방문하면 특이한 것을 발견할 수 있다. 바로 ‘국밥 더욱 맛있게 즐기는 법’ 인데, 총 3단계로 이뤄진 이런 문구는 평범한 듯 특별한 맛의 포인트로 자리잡는 중이다.

국물 맛을 보고 입맛에 따라 새우젓으로 간을 하고 향긋한 부추를 국밥에 듬뿍 넣어 푸짐한 식감을 느끼며 밥은 조금씩 말아 천천히 꼭꼭 씹어 먹는 것을 권장하는 이 방법은, 브랜드가 고객들의 입맛 충족을 위해 얼마나 노력하고 있느냐를 보여주는 단편적인 예다.

맛있는 요리를 보다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까지 생각하는 ‘보승회관’은 이처럼 국밥 한 그릇을 만들더라도 온갖 성의와 열정을 다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있다. 그 결과 누구나 좋아하는 국밥 아이템이지만 보다 더 월등한 맛과 퀄리티가 구현되는 것이다.

오랜 기간 수많은 시행착오와 위기를 오롯이 감내하며 외부 요인을 탓하지 않고 내실을 더욱 다져온 맛의 진가는 각 매장 마다 오픈 초기부터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루며, 성공 전략의 한 방향임을 증명하고 있다.

보승회관’의 관계자는 “장사가 조금만 잘 되지 않아도 경제 불황과 외식 소비 감소 등 외부 요인 만을 탓하며 변명으로 일관하는 이들이 많다”면서, “이런 관점은 외식 창업 성공의 기본이 ‘맛’에서 비롯되며 이를 통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보승회관’의 운영 원칙을 통해 잘못된 가치관 이라는 것이 증명됐다”고 말했다.

덧붙여, “누구나 좋아하는 국밥 아이템이지만 그 안에서 나름의 노하우와 시행착오를 통해 터득한 조리 및 더 맛있게 즐기는 방법, 내 가족에게 끓여주겠다는 정성이 담긴 ‘보승회관’ 표 국밥이 더욱더 사랑받는 이유”라고 전했다.

홈페이지: www.boseunghall.com

창업문의: 1899-5505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