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장재성 기자

‘히코코 커피’ 카페 창업은 물론 프랜차이즈 통틀어 30개 직영점 매장의 위엄


커피전문점 창업 아이템 ‘히코코 커피’ 신뢰감을 쌓을 수 있는 최고의 덕목 갖춘 브랜드로 주목

최근 경제 불황과 외식 소비의 위축, 물가 상승 등의 영향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시장에서는 창업과 폐업이 반복되는 사례가 이어지고 있다. 이런 현상을 두고 여러 가지 요인이 거론되지만 아무래도 가장 큰 부분은 ‘경험 미숙’에서 비롯되는 경우가 많다.

브랜드와 아이템만을 믿고 창업 시장에 뛰어들었다가 성공 전략은 물론 운영 방향성 조차 잡지 못해 중도에 포기하는 사례로 볼 수 있는 것이다.

특히 비교적 진입장벽이 낮고 쉬운 운영 시스템으로 각광 받는 커피전문점 창업 시장은 이런 경우가 가장 빈번히 일어나는 분야다. 이런 가운데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전체 프랜차이즈를 통틀어 이례적인 직영점 매장 30곳 운영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는 커피 창업 브랜드가 있어 눈길을 끈다.

커피전문점 창업 아이템 ‘히코코 커피’는 국내외적으로 가장 유명한 대형 커피 프랜차이즈 보다 무려 1년 먼저 설립된 국내 토종 브랜드로 그 역사와 정통성에 있어 범접할 수 없는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다.

그런 만큼 단순히 이름값에 의존하거나 반짝 아이템을 통해 커피 창업 시장에 도전하는 타 브랜드 및 개인 매장과 달리 내실을 다지고 성공 전략을 모색하기에 적합한 곳으로 통한다.

무엇보다 앞에서도 언급했듯 25년 간 가맹점이 아닌 30개의 직영점 운영을 바탕으로 불황이나 과도한 경쟁 등 외부 요인에 의존하지 않고 자체적인 내실을 다져 성공 전략을 모색할 수 있을 만큼 안정적인 브랜드로 각광 받고 있다.

이를 통해 커피 창업을 구상 중인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희망하는 자영업자들에 이르기까지 불황 속 성공을 꿈꾸는 이들의 지속적인 문의가 이어진다.

‘히코코 커피’의 관계자는 “잠깐 유행하는 상품이나 브랜드 구축은 쉽게 이뤄지는 만큼 오래갈 수 없다”면서, “지난 25년간 30개 직영점 운영의 역사와 전통으로 격이 다른 품격을 나타내고 있는 ‘히코코 커피’가 창업과 폐업이 반복되는 커피전문점 창업 시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이유”라고 자신했다.

한편, ‘히코코 커피’는 차원이 다른 맛과 퀄리티로 특수 상권(백화점, 몰, 대형마트) 등에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대표적으로 롯데백화점에서 커피 및 원두, 테이크아웃과 의탁자를 갖춘 홀 판매를 통해 다각화된 매출 상승 전략으로 어디에서나 경쟁력을 발휘하는 커피전문점으로 입지를 구축했다.

홈페이지: http://hikoco.kr

창업문의: 1522-5931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