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대수 기자

소자본 창업 메이저 브랜드 ‘뽕뜨락피자’ 실속형 2천만 원대 창업에 반하다


브랜드 현황

<뽕뜨락피자> 창업 비용 - 2천만 원대 창업 가능

피자 프랜차이즈 ‘뽕뜨락피자’ 최소 자본으로 시작하는 배달형 매장의 ‘끝판왕’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들 대부분은 소비자들에게 높은 인지도를 가진 브랜드를 통해 창업을 시작하고 싶어 한다.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들은 매장 오픈 즉시 홍보가 된다는 특징이 있고 브랜드가 가진 긍정적 이미지를 그대로 차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갖는다.

뿐만 아니라 인지도가 높다는 것은 그만큼 프랜차이즈 본사의 규모가 크다는 것을 의미하기에 보다 체계적인 시스템의 수혜를 기대할 수 있다는 것도 큰 특징 중 하나다. 이런 이유로 많은 창업자들은 메이저 브랜드를 통한 창업을 희망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그러나 메이저 브랜드를 통한 창업은 초기 창업 비용이 지나치게 높게 책정되는 경우가 많다. 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만큼 초기에 지불해야 하는 비용이 많다는 점으로 인해 메이저 브랜드 창업을 망설이는 이들도 존재한다.

바로 이런 이유로 예비창업자들은 메이저 피자 전문 브랜드 중 하나인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에 관심을 가지는 경우가 많다. ‘뽕뜨락피자’는 실속형으로 2천만 원대 창업이 가능한 브랜드 중 하나이기에 요즘 창업 시장에서 크게 각광을 받고 있는 배달형 매장으로 매장을 오픈할 경우 2천만원대에 실속형으로 창업이 가능한 것이다.

배달형 매장은 문자 그대로 배달에만 집중한 매장형태를 의미한다. 홀고객이 아닌 배달 고객을 우선으로 하면서 매장이 들어설 상권에 구애 받지 않는다는 특징이다. 실제로 ‘뽕뜨락피자’의 가맹점 중 상당수가 높은 수익성을 자랑하고 있으며 실질적으로 운영되는 매장의 매출 또한 높은 편에 속해 창업자들의 매장개설 문의가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아울러 최근 배달애플리케이션(앱)의 발달과 이를 통한 배달 매출의 지속적인 상승은 ‘뽕뜨락피자’가 가진 배달 창업에 최적화된, 실속형 창업이 성공확률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을 뒷받침한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메이저 브랜드로 창업을 진행할 경우, 높은 창업 비용으로 인해 부담을 갖는 창업자들이 적지 않은 편”이라며, “그러나 메이저 브랜드로 분류되고 있는 ‘뽕뜨락피자’는 배달형 매장을 선택할 경우 2천만 원대에도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인해 많은 이들에게 주목받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덧붙여, “실제로 운영 중인 ‘뽕뜨락피자’의 가맹점은 수익성이 좋고 매출이 높기에 가맹점주의 만족도 역시 높은 편”이라면서, “브랜드를 통한 빠른 창업을 희망한다면 서두르는 것이 좋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홈페이지: www.bbongdderak.com

창업문의: 02-2653-200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