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소자본 창업 ‘뽕뜨락피자’ 부담은 DOWN! 편의성 및 성공확률은 UP!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 하나를 배우면 열을 아는 똑똑한 성공 창업 대명사

예비 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구상 중인 자영업자들에게 쌀쌀한 날씨만큼 창업 시장 흐름 역시 장기 불황의 여파로 꽁꽁 얼어붙은 요즘이다. 과도한 창업 비용을 투자해 매장을 오픈하거나 업종변경 창업 시 성공을 보장할 수 없기에 리스크 부담이 크게 다가온다.

하지만 무턱대고 적은 비용으로 창업을 실현한다고 해서 역시 무조건 성공을 보장하기 어렵기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업계의 상황만 관망하는 추세다.

소자본창업이라는 것도 결국은 얼마나 매출 및 순수입 상승 폭을 넓혀 오랜 기간 안정적으로 운영을 할 수 있느냐에 따라 성공 여부가 나눠진다.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의 사례를 보면 이런 사실은 더욱 명확하다.

‘뽕뜨락피자’는 실제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10평 기준 매장의 창업비용을 산정하고 있다. 여기에는 가맹비를 포함한 교육비, 주방대기물 및 소기물, 오픈 행사 외 마케팅 지원 금, 인테리어, 인테리어디자인 등으로 구분됐다.

주목할 점은, 인테리어 구성 시 창업자에게 개별 시공을 맡기고 있다는 것이다. 보통 창업 이용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인테리어라는 점을 고려했을 때, 파격적인 조치로 해석된다.

보통 본사의 이익을 위해 인테리어 시공은 반드시 본사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으로 많이 이뤄져 있어서 창업자 입장에서도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올 수 있다. 이를 통해 창업 비용 부담도 낮추고 보다 합리적인 창업 방향 설정이 가능하다는 이점도 발생한다.

이렇게 융통성 있고 합리적인 소자본 창업을 지원하는 ‘뽕뜨락피자’는 매장 오픈 후에도 비교적 쉬운 운영 방식과 맛의 경쟁력, 배달 창업의 강점을 통해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부담은 줄이면서 안정성은 높여 브랜드 특유의 경쟁력이 완성되는 것이다.

또 이른바 ‘복합창업’ 시스템으로도 인정받고 있는 브랜드로써, 피자전문점이라고 피자만 판매하는 것이 아닌 떡볶이 메뉴 구성 등의 요소마다 다양한 장점을 갖춰 매출 다각화에도 유리하다. 여기에 시시각각 변하는 고객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신메뉴 출시는 변화하는 트렌드를 파악하고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포인트가 되고 있다.

최근 출시된 콘츄리&비프츄리 메뉴가 대표적인 예로써 출시 직후부터 특유의 맛과 풍미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중이다.

한편,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무조건 창업 비용이 저렴하다고 해서 성공을 보장하는 것도 아니며, 핵심은 저비용 고효율에 있다”면서, “저희 ‘뽕뜨락피자’는 융통성 있고 합리적인 창업비용 산정을 통해 웰빙토종수제피자의 강점과 고객 만족도를 높이는 다양한 전략 실시로 성공 확률까지 높이는 대표적인 저비용 고효율 브랜드”라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www.bbongdderak.com

창업문의: 02-2653-200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