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이소영 기자

합리적 성공의 법칙! ‘여장군’ 편리한 운영 시스템으로 수익성 높인다


돼지특수부위전문점 ‘여장군’ 최소 인력으로 매장 운영 가능해 불황에도 고수익 가능한 브랜드

고깃집은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진입장벽이 낮아 창업자들이 주로 선택하는 창업 아이템 중 하나다. 고객 몰이가 용이하다는 특징을 가지며 수익을 안정적으로 기록할 수 있다는 장점으로 인해 외식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가장 먼저 떠올리는 아이템이기도 하다.

하지만 고깃집은 운영 자체에 어려움이 따르는 아이템 이라고도 할 수 있다. 매장 내에서 해야 할 일이 많고 많은 인력이 있어야만 정상적으로 매장이 운영되는 경우가 많은 이유다. 그래서 매출을 올리더라도 인건비로 소진되는 경우가 잦으며 순수익은 푼돈에서 그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런 이유로 고깃집 창업을 고려할 때는 운영 자체가 쉽고 수익성이 좋은 데다 단골까지 빠르게 확보할 수 있는 브랜드를 선택해야 하며 이런 이유로 대부분의 창업 전문가들은 돼지특수부위 전문점 ‘여장군’에 주목하라고 조언한다.

‘여장군’은 최소한의 인력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을 갖춘 브랜드다. 자체적으로 개발한 소스와 고기 양념은 물론이고 고기와 잘 어울리는 파절이 등의 메뉴를 개발해 매장에 공급하고 있으며 특수부위 돼지고기까지 전량 수급 받고 있기에 별다른 조리 인력이 필요하지 않는다는 장점을 갖췄다.

또 인력이 많지 않더라도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은 ‘여장군’의 운영 시스템 자체가 편리하다는 특징으로 해석할 수 있다. 인건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여장군’의 매장은 대체로 수익성이 높은 편이며 메뉴 구성 자체도 가성비가 높기 때문에 불황에도 높은 수익을 올리는 것이 가능하다.

‘여장군’ 관계자는 “운영이 편리하고 수익성이 높기 때문에 ‘여장군’을 통한 창업 문의는 지속적이고 활발하다”면서, “더욱이 최소한의 인력만으로도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강력한 특징으로 인해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이 적지 않은 상황”이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비단 창업자들뿐만 아니라 소비자들 사이에서도 ‘여장군’은 주목 받는 브랜드”라며 “돼지 특수 부위를 제공하고 있어 희소가치가 높은데다 해당 메뉴를 비교적 저렴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으로 인해 가성비 높은 곳으로 손꼽히면서 불경기에도 연일 높은 매출을 올리는 가맹점이 많다”고 덧붙였다.

홈페이지: www.yeojanggun.co.kr

창업문의: 031-276-8805

태그: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