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 에프씨타임즈(FC TIMES) 김민경 기자

‘뽕뜨락 피자’ 브랜드 자체적 ‘특허 가진’ 도우 생산공장 매출 상승 주도


브랜드 현황

<뽕뜨락피자> 창업 비용 - 2천만 원대 창업 가능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의 확실한 가치? 자체 공장 보유를 통한 차별화된 성공

유명한 외식 프랜차이즈들을 살펴보면,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는데, 맛이나 서비스가 좋다는 식은 기본 사항이므로 큰 가치를 두지 못한다. 요즘은 직접 생산과 배송이 가능한 ‘자체 공장 보유’를 통해 경쟁력을 인정받는 시대다.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 역시 이런 조건에 부합하는 브랜드다. 물류 및 생산 지원 시스템에 있어 최고의 환경을 갖추면서 안정 공급과 배송이라는 명목으로 각 가맹점의 매출 상승까지 주도하고 있다.

‘뽕뜨락피자’는 자체 물류센터 및 ERP 시스템 구축을 통해 전국 일일 배송 시스템을 갖췄다. 특화된 자체 생산 공장 확보를 바탕으로 경쟁력 있는 도우 생산 및 공급은 물론, 냉장 및 냉동 탑차를 이용한 배송 시스템으로 당일 신선한 식자재 공급이 가능하다.

건강한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을 표방하는 만큼, 자체적인 물류 체계와 생산 시스템은 최고의 퀄리티를 만들고 중간 마진을 없애면서 가격 경쟁력까지 확보하게 하는 포인트가 된다.

이를 통해 각 가맹점은 보다 퀄리티 높은 재료를 공급받아 양질의 피자 레시피 조리가 가능하며, 적절한 가격으로 판매하다 보니 가성비가 좋은 매장이라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쌓을 수 있다. 자연스럽게 고객의 증가로 이어지고 매출 및 순수입도 따라서 오르게 되는 것이다.

특히 ‘뽕뜨락피자’는 특허를 보유한 직영 도우 생산공장을 보유하면서 같은 피자 브랜드라도 차별화된 도우를 만들어 타 브랜드 및 개인 매장의 성공 아이템과는 확실한 차별화를 뒀다. 피자전문점 브랜드로써 자체 도우 공장을 보유한 곳이 많지 않은 현실에서 브랜드만의 확실한 ‘무기’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본사 차원의 다양한 지원과 시스템 구축의 정점은 자체 공장 보유를 통한 식자재 공급에 있다”면서, “저희 ‘뽕뜨락피자’ 역시 자체 물류센터와 ERP시스템 구축으로 요즘 창업자들의 ‘니즈’를 적극 부합하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런 브랜드만의 차별화된 강점은 장기적으로 가맹점주의 매출 상승과 성공을 도와주는 주된 포인트가 될 것임을 장담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뽕뜨락피자’는 매출 부진 매장에 대한 선임 컨설턴트 방문 및 문제점 진단과 해결방안 제시, 지도 등의 ‘부진 점포 클리닉 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어려운 시기인 만큼 외부에서 문제를 찾기보단 자체적인 오류를 짚어내고 성공 방향을 설정하는 점에서 효율적이며 실질적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 홈페이지: www.bbongdderak.com

창업문의: 02-2653-2009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