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 쉬운 운영 방향이 성공을 가깝게 한다
요즘 같이 어려운 상황에서 일부 외식 프랜차이즈들의 경우 그저 본사의 경쟁력만 내세우기 위해 의미 없는 ‘가맹점 부풀리기’에 나서고 있다. 숲을 바라보지 못하고 나무만 보면서 당장 눈앞의 이익만 생각하는 ‘근시안적’ 행보다.
브랜드의 힘은 가맹점의 경쟁력에서 비롯된다. 모래로 쌓은 성처럼 얼마 못 가 폐업이 속출하는 가맹점의 신규 오픈만 주장하는 프랜차이즈들의 한계다.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으로 잘 알려진 ‘뽕뜨락피자’의 경우 이와 반대로 세심한 부분부터 가맹점의 성공을 돕기 위한 조력자로서 진정한 의미의 ‘상생’이 무엇인지 확인시켜주고 있다.
특히 ‘뽕뜨락피자’는 시기적으로 초보 창업자가 늘어나고 있는 현재 초보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성공 창업의 일환으로 본사 파견 교육의 혜택을 선사 중이다. 이론부터 실습, 체험, 현장 교육에 이르기까지 체계적인 시스템으로 구축됐다.
또 매장 오픈 전 2주간 창업교육을 거친 후 1주간 오픈 지원도 이뤄지는 만큼 시작부터 본사의 체계적인 노하우와 성공 전략으로 업계에 첫 발을 내딛는 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아울러 매장 오픈 이후 지속적인 SV(수퍼바이저) 파견을 통해 매장 운영 전략 수립과 시행착오를 줄이기 위한 연구 등이 병행돼 성공을 향한 길이 더욱 수월해진다. 과거 서울 및 수도권에만 국한됐던 수퍼바이저 파견이 전국으로 확대 시행된 것 역시 브랜드가 더욱 많은 가맹점을 품고 있다는 사실을 입증시킨다.
뿐만 아니라 오픈 시에는 본사 차원에서 사진 홍보 및 광고 등 마케팅 전반을 지원하고 지역거점 매장 활성화와 KPS 매장 관리 제도 도입 같은, 최상의 뒷받침을 통해 매장이 더욱 안정적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단순한 몸집 불리기가 아닌 진정한 의미의 가맹점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불확실한 시대 확실한 성공의 기반을 다져 나가는 ‘뽕뜨락피자’ 만의 성공 전략이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가맹점 한 곳 한 곳이 곧 함께 성장해 나가는 동반자라는 인식으로 늘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는 ‘뽕뜨락’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 시스템을 바탕으로 가맹점과 함께 탄탄한 성장 기반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이런 상생 발전의 노력을 통해 ‘뽕뜨락피자’는 최근 중소 벤처기업부 장관이 함께 참여한 ‘가치삽시다’를 통해 착한 프랜차이즈 인증을 받았다.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전 가맹점과의 고통 분담 일환으로 실시한 3월 한 달 간 로열티 면제 결정을 통한 공로를 인정받은 것이다.
홈페이지: www.bbongdderak.com
창업문의: 02-2653-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