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 김형우 기자

리스크는 DOWN 성공확률은 UP ‘뽕뜨락피자’ 투자금액 대비 높은 수익률 주목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 합리적 비용 창업 지원 통한 ‘저비용 고효율’ 대명사

시기적으로 창업자들의 관심은 얼마나 적은 비용으로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부분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이론적으로는 상당히 이상적인 내용이지만 현실적으로 이런 방법을 지원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는 많지 않다.

그 어려운 것을 해내는 곳이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 ‘뽕뜨락피자’다. 최대한 창업자의 입장에서 부담을 낮추고 투자금액 대비 높은 수익률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뽕뜨락’의 창업 비용 책정이 주목받는 부분은 코로나19 영향으로 위축된 소비시장과 창업자들의 경제사정을 감안한 결정이 이뤄졌다는 점이다. 청년층이나 부부, 여성창업 분야 등 대부분 시기적인 영향을 받는 창업자들이 많은 관점에서 이목을 끄는 대목이다.

다만 지속적인 문의와 높은 관심으로 인해 오는 6월 30일까지 19명 창업자를 대상으로 실시된다는 점은 참고해야 한다.

브랜드가 지원하고 있는 창업 비용 지원 내용은 가맹비와 교육비를 면제하는 것인데, 두 가지 항목만 낮췄을 뿐이지만 창업자가 체감하는 비용 부담은 현저하게 낮아졌다는 점이 눈길을 끈다.

합리적이다 못해 파격적인 혜택을 더한 ‘뽕뜨락’의 창업 비용은 높은 수익률과 매출 실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이 핵심이다. 그 중심에는 투자금액 대비 높은 수익률 구조를 이룬다는 배경이 작용한다.

브랜드 운영 시스템 자체가 고정비용으로 운영할 수 있는 구조로 이뤄진 덕분이다. 여기에 오랜 기간 브랜드를 경영한 본사의 성공 전략과 노하우로 경쟁력을 높였다.

그 중에서도 최고의 R&D연구소 운영을 통한 경쟁력 있는 신재품 개발이 중심을 이룬다. 해당 분야 최고의 제품 개발팀 구성과 연간 2~3회 트렌디한 신제품 출시로 고객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이를 통해 ‘맛’의 강점과 체계가 이뤄지면서 고정 고객층 확보가 쉬워지고 자연스럽게 매출과 수익률이 높아질 수밖에 없다.

‘뽕뜨락피자’의 관계자는 “요즘 같이 어려운 시기 투자 대비 효율성을 높이는 전략을 활용할 수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몇 없는 것이 현실”이라며, “이런 가운데 웰빙토종수제피자전문점을 표방하는 저희 ‘뽕뜨락피자’는 파격적인 창업 비용 제시와 매장 오픈 후 효율적인 성공 전략 수립을 통해 진정한 의미의 ‘저비용 고효율’ 성공 창업 브랜드로 통한다”라고 자신했다.

한편 코로나19와 경제 불황으로 실의에 빠진 자영업자들이 많은 현실 속에서 ‘뽕뜨락피자’는 로열티 일시 면제 등 고통 분담을 통해 상생 발전을 실천하면서, ‘착한 프랜차이즈’로 인정받았다.

홈페이지: www.bbongdderak.com

창업문의: 02-2653-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