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프씨타임즈(FC TIME) 이대수 기자

‘본사의 능력’ 불황 속 하나부터 열까지 뒷받침하는 ‘살롱드곱떡’


본사 자체물류센터 보유 및 운영 편의성 제공 등 본사의 능력이 곧 성공 확률 높여

외식 업계에서는 위기 속에서 더욱 빛나는 프랜차이즈들이 많다. 어려운 상황에서 본사의 이익을 우선으로 생각하기 보다, 가맹점들의 활성화와 매출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 곳들이 그렇다.

‘살롱드곱떡’ 역시 창업자와 가맹점주의 입장을 우선으로 고려하면서, 위기 속 하나부터 열까지 본사의 지원을 바탕으로 성공이 이뤄지는 브랜드다. 단기간 본사의 이익만 고려해, 투자를 줄이거나 편법을 써서 가맹점의 희생만 강요하는 일부 프랜차이즈들과 분명 차별화된 요소다.

우선 ‘살롱드곱떡’은 창업자들의 비용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신규 오픈 가맹점 10호점까지 가맹비와 로열티를 지원해주고 있다. 또한 초보 창업자들을 위해 가맹계약부터 상권분석, 오픈준비까지 전 창업과정을 전담 슈퍼바이져를 파견해 꼼꼼하게 진행해 창업에 대해 막막하게 느끼던 예비 창업자들에게 든든한 본사가 되어주고 있다.

또한 초보 창업자 및 업종변경 창업을 통해 전혀 새로운 분야에 도전하는 창업자들의 경우, 손질부터 조리까지 애를 먹는 사례가 빈번하다. 이런 때, ‘살롱드곱떡’은 손십게 조리가 가능한 양념팩과 손질 곱창을 제공해준다. 그만큼 손이 덜 가고 운영 편의성이 높아지니 자연스럽게 가맹점주들의 운영 만족도까지 올라간다.

살롱드곱떡은 자체 육가공센터와 물류센터 구축을 통해 원재료를 거품 빠진 가격에 안정적으로 직배송한다. 이 체계 구축은 운영비용의 절감으로 이어진다. 창업자 입장에서 운영 창업 비용 만큼 부담스러운 항목인데, ‘살롱드곱떡’은 안정적 시스템 덕분에 이런 고민을 말끔히 해소하고 있다.

‘살롱드곱떡’의 관계자는 “요즘 같은 시대에는 본사의 능력도 성공을 뒷받침하는 중요한 포인트다” 라며 “저희 ‘살롱드곱떡’처럼 본사의 역량을 바탕으로 가맹점의 부담은 줄이면서,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지원을 실시 중인 브랜드가 승승장구하는 이유”라고 덧붙였다.

한편 ‘살롱드곱떡’은 곱창+떡볶이의 ‘신박한 조합’을 바탕으로 전형적인 곱창이나 분식집의 이미지를 벗어난, 감성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통해 SNS 등에서 ‘핫 플레이스’로 등극하고 있다.

홈페이지: www.salon-de-gd.co.kr

창업문의: 1661-9932